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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세라'로 해외 소비자 성향도 분석

해외 고객 맞춤형 전략 수립으로 글로벌 성장 가속화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2020-06-10 10:09 송고
세라를 이용해 상품 구매현황을 분석하는 모습 © 뉴스1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상품 반응 분석 서비스 ‘세라(SERA, Specialized and Enhanced Realtime Admin)’를 해외직접판매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세라는 쇼핑몰 방문자의 행동 패턴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다. 거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시 상황판과 유사하다. 조회 수가 높은 상품은 붉은색, 주문이 발생하는 상품은 파란색으로 변해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쇼핑몰 운영자는 실시간 해외 소비자 현황에 따라 상품 노출 위치, 판매 가격 등을 즉각적으로 조정하며 성공적인 운영 전략을 꾀할 수 있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빅데이터 분석 시 필요했던 HTML 코드 삽입이나 환경설정 등의 복잡한 과정 없이 설치만 하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라 서비스를 해외몰에도 공식 지원한다”고 말했다.


honestly8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