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남 공주시, 전통식품 소포장 상품화 변신 '눈길'

1인가구 증가 추세 맞춰 소용량 포장…소비자 호응 ↑

(공주=뉴스1) 심영석 기자 | 2020-06-04 14:40 송고
충남 공주시가 전통식품 소포장 상품화 시범사업을 통해 두부류와 청국장의 새로운 변신을 꾀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 뉴스1
충남 공주시가 전통식품 소포장 상품화 시범사업을 통해 두부류와 청국장의 새로운 변신을 꾀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 뉴스1
충남 공주시가 전통식품 소포장 상품화 시범사업을 통해 두부류와 청국장의 새로운 변신을 꾀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올해 전통식품 소포장 상품화 시범사업 공모를 통해 산애들애농원 업체를 선정했다.

시는 이 업체에 발효기와 살균기, 자동성형 포장기 등 전통식품 생산 자동화 라인 구축과 포장 디자인 변경 등을 지원했다.

산애들애농원은 1~2인 가구 대상 젊은 소비자층 공략을 목표로 지난 5월부터 생산라인을 가동해 새로운 제품 출시에 들어갔으며, 최근 대전 로컬푸드 직매장으로도 납품하기 시작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두부는 350g과 500g, 청국장은 250g으로 기존 생산 용량보다 절반 가까이 줄인 것으로, 품질 대비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대환 공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근 1~2인 가구가 늘고 있는데다 채식위주의 건강식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전통식품도 다양한 변신을 시도할 때가 됐다”며 “앞으로도 소규모 가공장을 운영하는 농업인에게 가공·유통·마케팅에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m503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