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하태경 반성 "민주당에 버림받은 이용수 할머니, 통합당에 기댈까?…"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06-03 09:47 송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지난 5월 25일 오후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News1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3일 지금까지 통합당이 위안부 운동과 피해자 인권에 무관심했다며 이를 반성하고 거듭나야한다고 자아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에 버림받은 이용수 할머니가 그렇다고 통합당에 기댈 수 있을까"라는 물음을 던졌다.

그는 "이용수 할머니는 작정하고 윤미향 감싸는 민주당을 보고 진절머리 쳤을 것이지만 그렇다고 이 할머니가 (지금) 통합당에 기대지 않을 것"이라고 스스로 답했다.

그 이유로 "우리 당은 위안부 운동과 피해자 인권에 무관심했고 이용수, 심미자 할머니가 오래 전부터 윤미향과 정의연(정대협)에 대해 문제제기 했지만 이런 외침에 귀기울이지 않았다"며 "당이 너무 무심했다"는 점을 들었다.

하 의원은 "통합당은 그동안의 무관심을 반성하고 이용수 할머니가 주창한 새로운 위안부 운동 정신 전폭 지지해야 한다"면서 "윤미향과 민주당에 대한 비판을 넘어 이 할머니를 비롯한 위안부 피해자와 유가족들이 의지하고 기댈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이용수 할머니가 강조한 일본 정부의 공식 사과와 배상을 위해 함께 투쟁하고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통한 한일관계 발전을 위해 노력할 때 이 할머니도 통합당에 마음의 문을 (열고 기댈 것이다)"고 강조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