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스타플레이, STPC 결제기능 연동…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도약

콘텐츠 구매, 보상 등 팬덤 영역 확대
STPC 결제로 글로벌 팬의 참여 활성화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06-03 11:00 송고
© 뉴스1
© 뉴스1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 ‘스타플레이(StarPlay)’가 자사의 서비스에 STPC 코인 결제 기능을 연동 했다고 6월 2일 싱가포르 홍보팀을 통해 발표했다.
  
STARPLAY Ltd.의 Anderson Hwang 대표이사는 “스타플레이는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인 STPC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동시에 해외 케이팝 팬덤 및 관심 사용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뉴스1
© 뉴스1

스타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 시스템을 적용해 왔으며,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인 STPC와 협력하여 한층 도약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 제휴 협력을 통해 팬덤 활동 참여, 콘텐츠 제공과 보상 등등의 서비스 확장 계획을 갖고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팬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로 만들어지는 팬덤 플랫폼인 스타플레이는 작년 7월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한 이후 약 200만 유저를 확보했으며, 주 평균 4500만명의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베트남 텔레비전, Vietnam Television)와 콘텐츠 제작 제휴 협약을 맺었으며, SBS 더 쇼(The Show)의 투표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