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암호화폐 지갑 '클립', 3일 출시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 통해 발행되는 암호화폐 지원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0-06-02 10:18 송고
카카오톡 기반 암호화폐 지갑 '클립' 이용화면 (그라운드X 제공) © 뉴스1
카카오톡 기반 암호화폐 지갑 '클립' 이용화면 (그라운드X 제공) © 뉴스1

카카오톡과 연계되는 암호화폐 지갑이 오는 3일 베일을 벗는다.

2일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카카오톡 기반의 암호화폐 지갑 '클립'을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X는 "클립은 한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암호화폐에 대한 경험의 세계를 열어줄 것"이라고 소개했다.

클립은 카카오톡 이용자가 메신저를 통해 카카오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로 쉽게 법정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처럼 클립 역시 암호화폐를 카카오톡으로 친구와 쉽게 주고받을 수 있게 돕는 서비스다.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개인 암호화폐 지갑 등에 흩어진 암호화폐를 카카오톡에서 관리할 수 있다.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술로 안전하게 보관된다.

클립은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와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을 통해 발행되는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클레이는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고, 카카오의 여러 서비스에서 활동하며 보상으로 쌓을 수도 있다. 이는 대다수 암호화폐가 '이용자가 활동한 만큼 정당하게 보상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출시되는 것과 유사한 개념이다.

클립이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유명 암호화폐를 취급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관련업계는 그라운드X가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강조하고 있는 만큼 서비스가 안정화되면 차차 취급하는 암호화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그라운드X 측은 "메신저만큼 쉬운 이용자 경험을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수차례 강조한 바 있다. 클립이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배경도 카카오톡이 확보한 5000만명의 국내·외 이용자에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