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대전ㆍ충남

청양군 ‘일두백미’ 한우 브랜드 육성한다

한우 명품화 위한 용역 착수…차별화 정체성 정립 주력

(청양=뉴스1) 이봉규 기자 | 2020-06-01 16:46 송고
청양군이 지난달 29일 청양축협 관계자, 한우협회 청양군지부 회원, 주부, 외식업, 청년 한우농가 등 다양한 계층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상황실에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한우브랜드 육성에 나서기로 했다.© 뉴스1

충남 청양군이 한우의 명품화와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기로 하고 관련 용역에 착수했다.

1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청양축협 관계자, 한우협회 청양군지부 회원, 주부, 외식업, 청년 한우농가 등 다양한 계층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상황실에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한우브랜드 육성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용역업체로부터 브랜드 개발 핵심전략과 방향, 브랜드 이슈 도출, 브랜드 콘셉트, 디자인 활용방안 등에 대한 전반적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새 브랜드에 ‘한우 한 마리에서 백가지 맛이 나온다’는 뜻의 일두백미(一頭百味)를 중심으로 한우 고기를 귀하게 여긴 조상들의 생활상을 담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앞으로 군은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소통 매개체로써 주체적 역할을 하도록 새 브랜드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정체성과 가치 정립에 주력할 계획이다.

축산인 이은규씨는 “청양한우 브랜드 육성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하고 경쟁력 있는 대표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면서 “한우농가 고수익 실현과 안정적 소비 전개를 위한 시발점이 되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nicon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