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홍준표 "재난지원금 '기부' 아닌 신청포기…나라 곳간 비어간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05-11 13:30 송고
11일 신용및 체크카드 온라인 신청을 시작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막을 올렸다. 온라인 신청시 '기부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 항목이 들어 있다. 나라 빚을 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에 반대해 온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신청을 포기하는 것으로 다시한번 반대의사를 분명히 했다. © News1 구윤성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부터 정부가 지급 중인 '긴급 재난 지원금'과 관련해 기부가 아닌 신청을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총선때 국가 예산을 그렇게 사용 하지 말고 붕괴된 경제 기반을 재건 하는데 사용하라고 촉구했지만 (정부가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강행했다)"며 자신은 그 돈을 받을 수 없다고 했다.

기부의 경우 일단 받는다는 전제조건이 성립되어야 하는 까닭에 신청을 포기한 것이다.

홍 전 대표는 "벌써 국가 채무가 GDP대비 42%를 넘어 45%대로 가고 있는 등 문 정권 들어 포플리즘 경제 운용으로 국가 채무는 급증 하고 나라 곳간은 점점 비워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다가올 코로나 경제 위기는 금융 위기 였던 IMF 경제 위기를 훨씬 넘어서는 복합 공황이 올 수도 있지만 야당의 총선 참패로 이를 저지할 힘이 없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고 문 대통령이 4년차 대통령 중 역대 최고지지율을 보이고 있고 범여권이 개헌외 모든 것이 가능한 의석을 확보한 점, 지도체제 구성을 놓고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는 미래통합당 등 현실을 볼 때 절망감마저 든다고 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