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퀴즈와 음악사이' 하승진, 역대급 텐션 폭발…R.ef→박지윤까지 명곡 대방출(종합)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0-05-05 21:12 송고
Mnet '퀴즈와 음악사이' © 뉴스1
Mnet '퀴즈와 음악사이' © 뉴스1
전 농구선수 하승진이 '퀴즈와 음악사이'에 출격했다.

5일 오후 방송된 Mnet '퀴즈와 음악사이'(이하 '퀴음사')에서는 전 농구선수 하승진과 레트로 뮤직 파티를 맞이한 노홍철, 퀴사걸즈(신지, 김나영, 이국주, 설하윤)의 모습이 그려졌다. 문제를 맞히면 맛있는 음식을, 못 맞히면 지옥의 음식을 맛보게 된다.

코요태 '만남' 노래에 맞춰 막무가내 댄스를 선보인 하승진은 인간화환으로 변해 '퀴즈와 음악도 좋지만 나에겐 신지만 보여'라는 메시지와 함께 등장해 큰 웃음을 안겼다. 하승진은 신지의 열혈팬임을 자처하면서도 신지와의 개인적인 친분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자 신지는 "왜 나 모르는 척하냐"며 전 남자친구와 하승진이 같은 농구팀이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첫 번째로 R.ef의 '이별공식' 무대가 공개되고, R.ef의 원래 팀명 후보에 대한 질문이 주어졌다. 하승진과 퀴사걸즈는 정답 '천하대장군' 맞히기에 실패했다. 이어 R.ef 멤버 성대현과의 깜짝 전화 연결로 반가움을 더했다.

성대현은 원래 쿨의 멤버가 될 뻔했던 사실을 전하며 쿨을 만들었던 리더 최준명이 멤버 영입을 제안했지만 "당시 R.ef 결성으로 이야기를 하던 중이라 이재훈을 소개해줬다"고 쿨 결성 비화를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두 번째로 김현정 '멍' 무대와 함께 김현정이 모델을 하지 않은 제품에 대한 문제가 주어졌다. 신지의 추리력으로 정답 '스타킹'을 맞히며 모두 환호했다. 이에 김나영이 "데뷔 전, 청담동 핫한 바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밝히며 화장실 바닥 청소를 하던 중 우연히 김현정을 마주했다고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나영은 "손의 물기를 터는 김현정을 보고 나도 모르게 한숨을 내뱉었다. 그런데 (김현정이) 휴지를 뽑아 바닥을 닦더라"며 인상 깊었던 일화를 공개했다.

세 번째로 god의 '어머님께' 무대와 함께 신인시절의 god의 모습과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이었던 장혁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어 god '어머님께' 가사 속 짜장면이 박준형의 실제 경험담에서는 다른 음식이었다고 공개되며 이 음식에 관한 문제가 출제됐다. 신지, 김나영의 주장으로 정답 '잡채' 맞히기에 성공했다.

이에 노홍철이 미모의 여인과 함께 있는 데니안을 목격한 적이 있다고 밝히며 데니안이 여자친구가 아니라 주장했다고 덧붙여 궁금증을 높였다. 더불어 데니안이 '퀴음사'의 게스트로 출연이 예고되며 함께 있던 여인의 정체에 관심이 모아졌다.
Mnet '퀴즈와 음악사이' © 뉴스1
Mnet '퀴즈와 음악사이' © 뉴스1
다음으로 쿨의 '슬퍼지려 하기 전에' 무대에 하승진과 퀴사걸즈는 함께 따라 부르며 안무를 완벽 재현해 흥을 돋우었다. 이어 조정석의 리메이크로 역주행 중인 '아로하'가 여름에 발매한 노래가 아니었다는 사실이 소개돼 모두를 놀라게 했다.

신지는 쿨과 함께 쿨요태를 결성해 활동했던 만큼 쿨과의 두터운 우정을 과시하며 이재훈과의 일화를 공개했다. 신지는 이재훈에게 최근 열었던 코요태 단톡 콘서트 게스트를 부탁했지만 냉정하게 거절해 당해 마음의 상처를 입었다고 털어놓으며 "알고 보니 코요태 멤버들과 이재훈이 함께 준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였다"고 밝혔다. 신지는 콘서트에서 이재훈의 깜짝 등장으로 함께 '애원'을 부르며 감동적인 무대를 마쳤다고 훈훈한 일화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박지윤의 '성인식' 무대와 함께 '성인식' 무대를 커버했던 많은 가수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에 설하윤이 "군부대에서 많이 했다"며 완벽한 '성인식' 안무를 선사해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하승진이 개성 넘치는 '성인식' 무대를 재연해 재미를 더했다.

하승진은 "스포츠인 출신인데 예능 첫 단추를 잘 꿴 것 같다. 옛날 추억도 나눌 수 있어 너무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훈훈한 마무리를 안겼다.

한편, Mnet '퀴즈와 음악사이'는 1990~2000년대 추억의 노래를 듣고, 그 노래와 관련 있는 문제를 맞히는 음악 퀴즈쇼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