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홍준표, "투표함 바꿔치기? 지금이 자유당 시절인가"

"김정은 사망설 퍼나르던 유튜버들, 이젠 부정선거에 올인"
"수작업 재검표 요구…차분히 결과 지켜보자"

(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 | 2020-05-05 11:22 송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대구 수성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이 확정된 홍준표 후보가 16일 오전 대구 수성구 두산동 선거사무소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 2020.4.16/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대구 수성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이 확정된 홍준표 후보가 16일 오전 대구 수성구 두산동 선거사무소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 2020.4.16/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대구 수성을 홍준표 무소속 당선인은 5일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자유당 시절처럼 통째로 조작 투표를 하고 투표함 바꿔치기를 할 수가 있겠나"라며 과도한 4·15 총선 부정선거 의혹제기를 견제해야 한다는 뜻을 보였다.

홍 당선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정은 사망설에 가장 흥분하고 거짓 기사를 퍼나르고 생산하던 유튜버들이 단 한마디 사과 없이 또 부정선거 여부에 올인하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4·15총선 결과가 나온 뒤 일부 보수진영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역구와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거 관내 사전투표에서 선거인수보다 투표수가 많아 기권수가 마이너스(-)로 표기되는 등 사전투표 조작이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홍 당선인은 2002년 16대 대통령선거 부정 개표 의혹 당시 직접 한나라당을 대표해 재검표에 참여했던 경험을 언급했다.

이어 "재검표를 해보니 오히려 이회창 후보 표가 두 표 줄고 노무현 후보 표가 세 표 더 많은 것으로 확인했다"며 "이론상으로는 부정 전자 개표가 가능하지만 실제로 그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했다.
홍 당선인은 이번 부정선거 의혹과 관련, "민경욱 의원이 투표함 보전 신청을 하고 재검표를 요구하고 있으니 수작업으로 재검표해보면 바로 드러날 것"이라며 "차분히 민 의원의 수작업 개표를 지켜보고 부정 선거 여부를 판단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민 의원은 인천 연수구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대표 투표지 등 증거 보존을 거부했다며 연수구 선관위를 검찰에 고발했지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정면 반박하며 논란을 일축했다.


yoos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