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대전ㆍ충남

대전시, 빅데이터 분석·아이디어 공모…5월29일까지

(대전ㆍ충남=뉴스1) 심영석 기자 | 2020-04-17 09:58 송고
대전시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뉴스1

대전시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유분야 대전시 시정혁신방안, 창업아이템 등의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 △지정분야 대전시 복지분야(보건, 의료포함)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 등으로 구분 진행된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 참가가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장려상(2팀)에 각각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당선된 팀에는 향후 행정안전부 주관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 대회 통합 본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본선을 통과해 왕중왕전에서 수상하면 사업화 컨설팅·자금(보증)지원·홍보·투자유치·해외진출 등이 단계별로 지원된다.

접수는 오는 5월29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받는다.

시 김주이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빅데이터 산업 육성과 활성화가 기대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m503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