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번 총선은 북풍 대신 文風…통합당 "민생행보 핑계 전국 들쑤시고 다녀"

"해외순방·묵묵부답 일관하더니…짬짜미 관건 선거"
"권력독주 견제할 최후의 보루…중도보수 과반 만들어달라"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이균진 기자 | 2020-04-10 10:29 송고 | 2020-04-10 11:41 최종수정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미래한국당 주최로 열린 제21대 총선 소상공인 정책 전달식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News1 임세영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미래한국당 주최로 열린 제21대 총선 소상공인 정책 전달식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News1 임세영 기자

미래통합당과 통합당의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은 21대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9일 합동 선거전략대책 회의를 갖고 막바지 보수 표심 끌어모으기 총력전에 나섰다.

양당은 문재인 대통령을 정조준하며 정부·여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특히 문 대통령과 청와대의 '관권선거' 의혹을 정면에 내세우며 '문풍(文風)' 차단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이진복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합동 회의에서 문 대통령을 겨냥해 "주요 국가적 시기마다 해외순방 또는 묵묵부답으로 국민들을 답답하게 만들었던 문 대통령"이라며 "그런데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할 시기에는 오히려 민생행보를 핑계로 전국의 격전지를 들쑤시고 다니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본부장은 "문 대통령의 총선 개입 행보가 소속정당과 짬짜미로 기획된 관권선거였음이 만천하에 드러난 꼴"이라며 "청와대와 여당의 관권선거 획책이 곳곳서 나타나고 있다. 청와대와 민주당, 대학생진보연합 등 불순한 사회단체와의 연계 드러날수록 부정선거, 관권선거 의혹이 불 번지듯 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선거관리위원회는 물론이고 검찰 역시 즉각 수사 나서야 할 것"이라며 "청와대와 여당이 어떤 연결고리를 이용해 불법 관권선거를 자행하는지 낱낱이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정부의 경제 정책과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대한 미숙한 대응을 비판하며 '대안' '독주견제' 야당으로서의 면모를 부각하기도 했다.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경제정책에 설상가상으로 코로나 사태까지 겹쳐서 (국민들이) 얼마나 지친 일상을 보내고 계시나"라며 "대한민국에서 정말 못 살겠다. 제발 바꿔보자. 이것이 바로 총선의 민심"이라고 말했다.

원 대표는 "중도 보수 개혁 통합세력에게 표를 총결집해서 과반을 만들어달라"며 "기초의원부터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민주당 일색이다. 한쪽으로 기울어져도 너무 기울어졌다. 권력의 독주를 견제할 최후의 보루 국회에서 통합당과 한국당이 과반 의석을 확보해서 문재인 정권의 총체적 실정과 무능을 심판하고 국정기조를 대전환 할 수 있게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원 대표는 "미래통합당과 한국당은 형제 정당"이라며 "(지역구 선거와 비례대표 선거) 두 장 모두 둘째 칸, 미래로 시작하는 통합당과 한국당을 선택해달라. 이번 총선은 미래로 시작하는 희망의 둘째 칸을 선택하는 선거"라고 호소했다.

신세돈 미래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2020년 책정 예산 중 100조원 예산 재구성 △대통령의 긴급재정경제명령권 발동 △긴급 재난지원금 1인당 50만원 지급 등 코로나19 대응 관련 통합당이 내놓은 대책을 열거했다.

이어 "통합당의 비상경제대책은 즉각적으로 직접적이며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코로나 피해를 지원하는 것"이라며 "모든 지원은 원칙적으로 예산의 확장없이, 돈을 뿌리는 일 없이, 세금을 늘리지 않는 방법으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위원장은 정부를 향해 "우물쭈물 허황된 계획만 말하지 말고 당장 실질적인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며 "언제까지 계획만 늘어놓을 것인가. 3월에 나온다고 했던 40대 일자리 대책은 언제 내놓을 생각이냐"고 비판했다.


sgk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