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마마무 솔라, 데뷔 6년만에 첫 솔로 출격…23일 싱글 발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0-04-10 08:08 송고
RBW © 뉴스1
그룹 마마무 솔라가 23일 솔로 데뷔를 확정했다.

마마무 소속사 RBW 측은 10일 "마마무 솔라가 23일 솔로 데뷔 앨범 'SPIT IT OUT'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솔로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앨범 형태는 싱글 앨범이며,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인 만큼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솔라는 2014년 마마무로 데뷔한 이후 6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앞서 프로젝트 앨범 '솔라감성'을 통해 잊혀져가는 명곡을 리메이크해 발표한 적은 있지만, 솔라의 음악 색을 담아낸 솔로 앨범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4년 6월 마마무로 데뷔한 솔라는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을 갖춘 팀 내 메인보컬로서 파워풀한 고음과 섬세한 감성을 아우르며 폭넓은 보컬 소화력을 입증해왔다.

특히 마마무 여섯 번째 미니앨범 'Yellow Flower'에 수록된 첫 자작곡 '별 바람 꽃 태양'을 통해 작사, 작곡 실력까지 인정받으며 무궁무진한 음악적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이후 'HELLO', 'I'm Your Fan' 등 꾸준히 마마무 앨범에 자작곡을 싣는 등 보컬과 퍼포먼스는 물론 음악적 역량까지 겸비한 뮤지션으로 발돋움했다.

이뿐만 아니라 솔라는 개인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를 통해 일상을 솔직하게 담아낸 브이로그를 비롯해 영화 '알라딘' OST 'Speechless', Imagine Dragons 'Believer', Sia 'Snowman' 무반주 커버 영상, 댄스 커버 영상 등을 업로드하며 친근한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마마무의 리더이자 만능 재주꾼 솔라가 첫 싱글 앨범 'SPIT IT OUT'을 발표하며 본격 솔로 아티스트 행보에 나서는 바, 또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팬들의 관심은 최고조에 이른 상황이다.

한편 솔라는 오는 23일 첫 싱글 앨범 'SPIT IT OUT'을 발표하고 본격 솔로 데뷔에 나선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