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방송ㆍTV

'라디오스타' 임영웅x영탁x이찬원x장민호 '예능맨'으로 완벽 변신…트로트 무대까지(종합)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0-04-09 00:34 송고 | 2020-04-09 10:21 최종수정
MBC '라디오스타' © 뉴스1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가 '라디오스타'를 통해 숨겨진 입담을 뽐냈다.

8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의 '오늘은 미스터트롯' 특집 2탄이 꾸며졌다. 홍진영이 스페셜 MC로 함께했다.

임영웅은 '장구의 신'으로 불리는 가수 박서진과 함께한 콜라보 앨범으로 고속도로의 아이돌로 불리던 때가 있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임영웅은 많은 트로트 가수들의 홍보 장소인 고속도로 휴게소 앨범을 발매하면서 "휴게소에 DVD도 틀어주신다. 없어서 못 팔 정도로 불티나게 팔렸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임영웅은 정산을 받게 된다면 어머님의 낡은 차를 바꿔드리고 싶다는 소망을 밝혀 훈훈함을 선사했다. 또, 임영웅은 얼굴에 자리한 큰 흉터에 대해 "신경이 죽을 것이다"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전했다. 임영웅은 다행히 신경은 살아났으나 웃을 때 입꼬리가 한쪽만 올라가 자연스러운 표정을 위해 힘을 강하게 줘야 한다는 고충을 털어놨다.

임영웅은 결혼 전, 3년 정도의 연애를 전제조건으로 밝히며 3개월 정도의 동거 후 결혼을 결정하고 싶은 마음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어 임영웅은 "한 번 결혼을 하면 쭉 오래"라는 소신을 밝혔고, 이에 김국진이 뜨끔한 모습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영탁은 박효신, 다비치, SG워너비, 슈퍼주니어 등의 가이드 보컬부터 발라드 가수, 실용음악과 겸임교수까지 다양한 경험을 털어놓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더불어 영탁은 '보노보노', '유희왕' 엔딩곡의 주인공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더했다.

이어 영탁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 무속인의 길을 걷게 된 어머니에 대해 이야기하며 눈길을 끌었다. 영탁의 어머니는 과거 영탁의 큰 수술을 앞두고 영탁의 건강을 위해서는 무속인의 길을 걸어야 한다는 계시를 받아 무속인의 삶을 선택했던 것. 이어 영탁은 "어머니께서 공무원 생활을 오래 하셔서 가수의 길을 인정을 하지 못하셨는데, 할아버지 신령께서 놔두라고 하셔서 그때부터 어머니가 응원해주셨다"고 고백했다.

이찬원은 '찬또백과'로 불리며 수천 곡에 달하는 트로트를 알고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지만 기대와 달리 활약하지 못해 당황함을 감추지 못했다. 함께 출연한 임영웅, 영탁, 장민호는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이찬원에 안타까워했다.

이찬원은 대구 출신으로 "억양이 강해서 사투리 고치는 법을 찾아보며 고쳤지만 지금도 습관이 나온다"고 고백했다. 말투나 억양은 고쳤지만 어휘에서 사투리를 사용한다는 것. 이어 이찬원은 "신도림역에서 살았는데 너무 번잡하고 사람이 많아서 지하철을 다섯 번 기다린 적은 처음이다"며 남다른 서울살이 소감을 털어놨다. 더불어 이찬원은 어딜 가도 번화가인 서울에 놀라웠다고 덧붙여 모두를 미소 짓게 했다.

장민호는 가수 활동이 잘 풀리지 않자 스튜어드에 도전하던 찰나 지금의 소속사에서 트로트 전향 제안을 해 트로트 가수에 도전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첫 번째 앨범에서 실패한 장민호는 콘셉트를 바꿔보라는 팬의 말에 지금의 신사적인 모습을 갖추게 됐다고 털어놔 궁금증을 더했다. 장민호에게 "집에 없는 걸 원한다"는 의견에 수염을 밀고, 정갈하게 이미지를 변신했던 것.

또, 장민호는 소문난 수영강사로 이름을 날렸던 독특한 경험을 털어놓았고, 콤플렉스인 눈가 주름을 위해 보톡스의 도움을 받았지만 "더 날카로워 보인다"며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어 웃음을 더했다. 더불어 장민호는 리포터 활동부터 '사랑과 전쟁'에서 배우로 활동했던 경험을 고백하며 재미를 더했다.

이어 장민호는 어린 시절부터 단순한 어지럼증으로 알고 있던 증상이 '미스터트롯' 촬영 중 비로소 '이석증'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안타까운 고백을 덧붙였다.

이날 영탁은 '찐이야', 이찬원은 임영웅의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장민호는 남진의 '상사화' 무대를 선사해 감탄을 더했다.

한편, MBC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5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