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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소상공인·취약계층 전기요금 납부기한 3개월 유예

코로나19 어려움 대응…4∼6월분 해당

(나주=뉴스1) 박영래 기자 | 2020-04-08 08:28 송고
한전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전기요금 납부기한을 3개월씩 유예한다. /© News1
한전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전기요금 납부기한을 3개월씩 유예한다. /© News1

한국전력은 정부의 사회보험료·전기요금 부담완화 방안(제3차 비상경제회의)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전기요금 납부기한을 3개월씩 유예한다고 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주택용(비주거용), 산업용, 일반용 전기를 사용하는 전국 소상공인과 한전에서 정액 복지할인을 적용받는 가구(장애인, 상이자 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이다.

납부기한 유예를 신청하면 4월분부터 6월분까지 3개월간 전기요금의 납부기한이 3개월씩 연장되며 납부기한 연장기간 중에는 미납에 따른 연체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8일부터 6월3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당월 요금에 대해 납부유예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해당월분의 납기일 이내에만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한전 홈페이지나 콜센터(국번 없이 123)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한전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가급적 비대면 신청을 권장했다.
아울러 한전은 지난 1일부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 3개지역(경산, 봉화, 청도)의 주택용(비주거용), 산업용, 일반용 전기를 사용하는 소상공인 약 19만5000여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기요금을 감면하는 사업도 진행 중이다.

한전은 이번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이나 취약계층에 전기요금 부담완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yr2003@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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