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달성

K팝 걸그룹 최초 기록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0-04-08 08:22 송고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그룹 블랙핑크가 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K팝 걸그룹 최초' 기록을 또다시 추가했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8일(한국시간)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지난해 4월 공개된 이후 약 1년 만이자 K팝 걸그룹의 단일곡으로서는 최초다.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스포티파이의 영향력과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점을 떠올리면 의미 있는 행보다.

특히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SOLO)도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 고지를 최근 돌파했는데 이 역시 한국 여성 솔로 가수곡으로는 유일했다.

앞서 스포티파이 측은 지난 2019년 연말 '블랙핑크가 굉장한 한해를 보냈다(BLACKPINK, It's been a big year)'며 이들을 집중 조명한 바 있다. 당시 스포티파이 결산 자료(Spotify Wrapped 2019 Global K-Pop Top Lists)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곡은 그 해에만 79개국에서 총 11억회 재생되며 K팝 걸그룹 중 최고 성적을 거머쥐었다.

한편 스트리밍 성적 외에도 블랙핑크는 스포티파이에서 전 세계 걸그룹 가운데 가장 많은 1100만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이들은 새 앨범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