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간] 강아지는 산책하고 달리고 놀아야 한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20-04-08 06:00 송고
강아지는 산책하고 달리고 놀아야 한다 © 뉴스1
강아지는 산책하고 달리고 놀아야 한다 © 뉴스1

"강아지는 언제 제일 기뻐하고 행복해할까?"

이 같은 질문에 답을 주는 '강아지는 산책하고 달리고 놀아야 한다'가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는 반려견 행동 전문가이며 동물매개심리상담사, 반려동물 문화교실 및 동물매개교육 강사로서 맹활약하는 필립이와 앙리의 아빠, '도로시샘' 김병석씨. 팅커벨프로젝트의 운영위원으로 유기동물 구조 및 입양 활동도 한다.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블로그, 카페에 올린 글과 기고했던 칼럼을 토대로 수필 형식으로 작성됐다. 어린 강아지에서부터 성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견종을 접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개를 단순한 동물이 아니라 동등한 가족으로 보는 교육을 하도록 유도한다. 주입식 훈련법과 강아지가 '열등하다'라는 것을 전제로 한 복종, 강요, 서열 등의 단어를 거부하며 우리 가족의 일원으로서 살아가는데 필요한 예의를 즐겁고 재미난 놀이처럼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강아지들은 서로 비교하지 않는다"며 "다른 사람과 다른 강아지를 비교하지 말고, 나와 나의 반려견만의 행복을 가꾸자"고 당부했다.
◇강아지는 산책하고 달리고 놀아야 한다 / 김병석 지음 / 하움출판사 펴냄 / 1만5000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news1-10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