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바이낸스, 글로벌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인수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0-04-03 09:19 송고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바이낸스,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인수 (바이낸스 제공) © 뉴스1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바이낸스,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인수 (바이낸스 제공) © 뉴스1

중화권 최대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바이낸스가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을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코인마켓캡은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정보와 순위, 시황 등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암호화폐 데이터와 관련해 가장 많이 인용된다.

코인마켓캡은 인수 이후에도 현재와 같은 독립적인 사업체로 운영된다. 다만 암호화폐 대출과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분석 등 정보제공영역을 확대해 나간다. 

최고경영자(CEO) 직에는 찬 카릴린 최고전략책임자(CSO)가 내정됐다. 창립자인 체즈 브랜든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찬 카릴린 임시 CEO는 "코인마켓캡은 향후에도 디지털 자산을 산업화하고 자산을 더 쉽고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올해 코인마켓캡이 선보일 신제품과 변화를 이용자들이 모두 좋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오 창펑 바이낸스 CEO는 "이번 인수로 투명성, 이용자 중심 가치 등 양사의 공동 비전이 더욱 강화돼 암호화폐 거래산업에 투명성을 심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