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스토리북'→'콜 미 백'…뉴이스트, 봄 감성 숨은 명곡 추천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0-04-01 09:14 송고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 뉴스1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 뉴스1
그룹 뉴이스트(JR, 아론, 백호, 민현, 렌)와 함께 음악으로 나누는 봄 감성은 어떨까.

지난해 10월 미니 7집 ‘The Table’ 활동을 통해 달콤 스위치를 켜며 음악방송 그랜드슬램을 달성, 한층 더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뉴이스트. 이들의 변신이 더욱 폭발적인 인기를 끈 이유에는 기존에 뉴이스트가 보여준 강렬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면모와는 또 다른 러블리한 매력 역시 대중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뉴이스트가 음악으로 전하는 달콤한 감성을 통해 각종 봄꽃이 만개한 지금, 이 계절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봄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알아보자.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 뉴스1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 뉴스1
◇ 정규 1집-'스토리북'(Storybook)

동화에 빗댄 가사로 채워진 '스토리북'은 멤버들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더해져 달콤한 분위기로 탄생한 곡이다. 또한 지난해 개최한 팬미팅 '러브 페이지'(L.O.Λ.E PAGE) 실황 영상으로 멤버들의 사랑스러움이 극대화된 무대가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 미니 5집-'데이브레이크'(Daybreak)
민현과 JR의 유닛곡인 '데이브레이크'는 동트기 전 새벽녘의 감성을 듬뿍 담은 곡으로 슬프면서도 희망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특히 민현과 JR이 작사에 참여한 이 곡의 감상 포인트로는 '그리고, 그리다 번진 물감 위에 우리가 흘러내려요'와 같은 아름다운 노랫말을 꼽을 수 있다.

◇ 미니 6집-'토크 어바웃 러브'(Talk about love)

'토크 어바웃 러브'는 멤버 백호가 작곡에 참여하고 JR이 작사에 이름을 올리는 등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완성됐으며 뉴이스트의 청량한 보컬이 밝은 에너지를 더하는 곡이다. 편안한 멜로디에 더해 설렘 가득한 가사가 담긴 이 곡을 들으면 따스한 봄의 화룡점정을 찍을 수 있을 것이다.

◇ 미니 7집-'콜 미 백'(Call me back)

뉴이스트의 미니 7집은 타이틀곡 '러브 미'(LOVE ME) 외에도 봄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수록곡이 있다. 이는 '콜 미 백'으로 기분 좋아지는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하는 인트로와 상대방도 같은 마음이길 바라는 마음을 위트있게 표현한 곡이며 멤버 백호와 JR이 작사에 참여, '널 찾는 더듬이가 자라나봐', '널 위해 난 준비가 돼 있어 솔깃해서 넘어가줘' 등 통통 튀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렇듯 뉴이스트는 매 앨범마다 수록곡 하나도 놓칠 수 없는 명반을 탄생시키며 대중에게 듣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덕분에 이들이 앞으로 들려줄 음악에도 많은 이들의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뉴이스트는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