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밀크어트 홍보대사 오영주가 추천하는 면역력 증진 방법은?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03-26 17:46 송고
© 뉴스1

최근 채널A ‘비행기 타고 가요2’에서 승무원으로 변신해 단아한 외모와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오영주는 인기를 끌었던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하트시그널 시즌2’에 이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오영주는 틈틈이 SNS채널을 통해 전하고 있는 근황 사진 속에서 탄탄하고 슬림한 몸매 또한 돋보이며 2030 여성들의 워너비로 불리고 있다.
또한, 운동마니아로 알려진 오영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밀크어트 홍보대사‘로 발탁되어 우유와 함께하는 운동법, 식단관리 등의 모습을 세세히 보여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그녀는 SNS채널을 통해 우유 사랑을 널리 알리고 있는데, 특히 “운동직후 우유를 마시면 단백질이 보충될 뿐 아니라 근육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며, “운동만큼이나 식습관도 중요한데, 체중조절을 위해 밀가루, 인스턴트 음식 등은 자제하고 간식으로 우유를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한다. 배고플 때 우유를 마시면 금방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른 군것질을 줄일 수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고, 헬스장 등의 실외 운동보다 홈 트레이닝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밀크어트 홍보대사 오영주는 자가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매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그녀만의 ‘우유 레시피’와 ‘실내 운동법’을 공개했다.  

◇ 집에서도 홈카페 분위기 물씬 나는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만들기
<재료>
흰 우유 200ml, 냉동 블루베리1/2컵, 바나나 1개

<만드는 법>
흰 우유 200ml, 냉동 블루베리1/2컵, 바나나 1개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이때 과일은 생과일보다 얼린 과일이 적합하며, 기호에 따라 시럽이나 꿀로 당도를 조절하면 좋다.

◇ 매트 한 장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실내 운동법’

<허벅지 스트레칭>
1. 양손으로 한쪽 다리 허벅지 뒤쪽을 잡아준다
2.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주면서 구부려준다.
3. 뒤꿈치로 천장을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다리가 일자가 되게 무릎을 쭉 펴준다.
4. 양쪽 다리 각 20회, 1세트씩 진행한다.
(Tip : 마시는 호흡에 무릎을 구부리고 내쉬면서 펴주기)  

<종아리 스트레칭>
1. 무릎을 편 상태에서 발목을 굽혔다 폈다 해준다. 단, 발목을 움직일 때 무릎은 움직이지 않게 한다.
2. 양쪽 다리 각 20회, 1세트씩 진행한다.
(Tip : 내쉬는 호흡에 뒤꿈치를 천장 쪽으로 밀어주고, 마시는 호흡에 발바닥을 다시 펴주기)

<제자리 런지 운동법>
1. 제자리 교차 런지 동작보다 양발의 보폭을 좁게 벌려준다.
2. 뒤에 있는 발은 최대한 힘을 빼고, 앞에 있는 발의 힘으로만 무릎을 굽혔다 펴서 올라온다.
3. 한 발당 자율적으로 근육이 땅길 때까지 한다. 오른발 왼발 한 세트씩 진행한다.
(Tip : 상체를 앞으로 많이 기울이고 뒷발의 뒤꿈치는 최대한 높게 들어 몸의 무게 중심을 앞발에 실어주기)

<제자리 교차 런지 운동법>
1. 제자리에 서서, 한쪽 다리를 먼저 뒤로 뺀다.
2. 양쪽 무릎을 구부려서 앉았다가 일어나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3.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진행한다.
4. 양쪽 다리 각 20회, 3~4세트씩 진행한다.
(Tip : 상체가 앞뒤로 흔들리지 않게 복부에 힘을 주고 동작하기)

한편, 밀크어트 홍보대사 오영주는 올 3월부터 12월까지, 본인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대사로서 우유활용 요리, 우유와 함께하는 운동법 등의 건강 비법을 아낌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