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어서와' 김명수 "천사 이어 고양이, 가장 잘할 수 있다고 생각"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0-03-25 14:25 송고
배우 김명수(KBS 제공) © 뉴스1
배우 김명수(KBS 제공) © 뉴스1
'어서와' 김명수가 천사에 이어 고양이를 연기하게 된 것에 대해 얘기했다.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서와'(극본 주화미/ 연출 지병현)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5일 오후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배우 김명수 신예은 서지훈 윤예주 강훈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명수는 '단, 하나의 사랑'에서 천사 역을 맡은 이후 이번에는 고양이를 연기하게 된 것에 대해 "어쩌다 보니 하는 작품이 판타지여서 전작에서는 천사를 했고 이번 작품은 고양이를 하게 됐다"라며 "두 작품 다 판타지여서 비슷하게 느끼실 수 있지만 전혀 다른 작품이다. 고양이를 연기하는 게 처음이라고 들었고, 이번 작품도 잘 소화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장 눈에 많이 들어오기도 했고, '단 하나의 사랑'이라는 작품도 그랬다. 다른 작품도 충분히 열려있었지만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을 선택하다 보니 이렇게 됐다"라고 얘기했다.

김명수는 왜, 혹은 어떻게 사람이 되는지 모르지만 때때로 인간 남자로 변하는 새하얀 고양이 홍조 역을 맡았다. 주인에게 버림받아 갈 곳을 잃을 위기에 처한 순간, 강아지처럼 밝은 기운을 품은 김솔아(신예은 분)에게 맡겨지면서 ‘아주 특별한 한 집 살이’를 하게 된다.

한편 '어서와'는 남자로 변하는 고양이와 강아지 같은 여자의 미묘한 반려 로맨스 드라마다. 섬세한 필력의 주화미 작가, 세심한 연출력의 지병현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25일 오후 10시 처음 방송된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