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홍준표 "왜 나까지 싸잡아 비난…오늘부터 조선일보 절독"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03-23 07:35 송고 | 2020-03-23 10:20 최종수정
무소속으로 대구 수성을에 출마한 홍준표 전 대표의 선거운동 모습. 홍 후보는 23일 '홍 후보가 만만한 곳을 골라 출마한 것으로 보인다'라는 조선일보 보도에 반발, '절독'을 선언했다. © News1 공정식 기자

홍준표 대구 수성을 예비후보(무소속)가 23일 "40년간 보던 조선일보를 오늘부터 끊는다"고 절독을 선언했다.

대표적 보수 정치인이 보수언론과 절연을 공개적으로 알린 일은 극히 이례적으로 조선일보가 이날자 6면에 "통합당 낙천 현역들, 만만한 곳 무소속 출마"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한 때문이다. 

조선일보는 홍 후보와 관련해 "최종 행선지를 대구 수성을로 정한데는 원내 진입경험이 없는 여성 후보가 공천됐기 때문이다는 분석이 나온다"고 지적했다. 또 "통합당 관계자는 '대구가 경남보다 보수색이 강하고 총선까지 시간이 부족한 점 여러 여건을 따져봤을 때 가장 당선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홍 후보는 "막천에 희생된 사람들을 일괄로 싸잡아 비난 하면서 만만한 곳 골라 출마한다는 기사로 내가 수성을로 온 것은 수성을 공천자가 결정되기 10일 전의 일이고 나는 현역도 아닌데 현역 낙천자와 싸잡아 비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홍 후보는 "(내가) 마치 수성을에 여성 공천자가 되기를 기다렸다는듯이 기회주의적인 출마를 했다는 조선일보 기사는 참으로 참기 어려운 악의적인 기사다"며 "정적쳐내기 협잡 막천이라도 그대로 따라야 한다는 것이 조선일보의 사시(社是)인가"라고 따졌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