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확진자 2명 발생 부산시 "추가 확산 차단에 총력 기울이겠다"

실국장 소집 긴급대책회의 개최…16개 구군 화상회의 참석
부산 전역 신천지 시설 전수 조사 등 긴급 대책마련

(부산=뉴스1) 박기범 기자 | 2020-02-21 23:58 송고
21일 오후 부산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 2명이 발생한 가운데 이날 저녁 부산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오거돈 부산시장 주재로 긴급 비상대책회의가 진행되고 있다.(부산시 제공) 2020.2.21 © 뉴스1
21일 오후 부산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 2명이 발생한 가운데 이날 저녁 부산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오거돈 부산시장 주재로 긴급 비상대책회의가 진행되고 있다.(부산시 제공) 2020.2.21 © 뉴스1

부산에서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 2명이 발생한 가운데, 부산시가 추가 확산 차단을 위한 비상대비태세에 돌입했다.

오거돈 시장은 확진 환자 판정 직후인 이날 오후 8시30분 부산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부산시 실·국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했다. 16개 구·군 부단체장은 화상으로 회의에 참여해 코로나19 지역 내 확산 저지를 위해 모든 행정적·재정적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강력한 방역 조치로 지역 내 확산을 차단할 계획이다.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비상체계로 확대 운영하고, 필수 업무를 제외한 모든 시와 구군 공무원을 코로나19 대응에 투입해 총력 대응키로 했다.

또한 격리병상을 최대한 확보하는 한편, 역학조사관과 선별진료소도 더욱 확대 운영한다. 대중교통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도 더욱 강화하는 등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시는 신천지에 대한 지역사회의 우려가 큰 만큼 주말 동안 지역 내 신천지 시설로 의심되는 곳을 전수조사하고, 신천지 시설로 확인될 때에는 폐쇄까지 검토키로 했다.

오 시장은 “코로나19로 부산시민들의 안전이 크게 위협받고 있다”며 “모두가 힘을 모아서 위기를 극복해 나가야 한다. 지혜와 용기가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각 구에는 재난관리기금으로 필요 물품을 우선 구입 후 보고하라는 지침을 내렸다.

오 시장은 “가장 급한 것은 역학조사”라며 “최대한 빠르게 환자의 동선을 파악해 격리조치를 시행하고, 방문 장소에 대해서는 신속한 방역이 이뤄져야 한다. 필요 시 폐쇄조치까지 감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는 충분히 이 사태를 빠른 시간 안에 종결시킬 수 있다”며 “시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필요한 정보가 확정되는 즉시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부산시는 역학조사 결과가 확인되는 즉시 부산시 공식 SNS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앞서 부산시는 23일로 예정돼 있던 부산교통공사 공개 채용 시험을 잠정 연기했다. 아울러 부산 신천지 교회 시설을 임시 폐쇄하고 방역 등 필요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pkb@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