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영화 기생충 속 ‘채끝 짜파구리’ 열풍 어디까지?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20-02-19 17:21 송고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 4관왕이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한 가운데, 극 중 등장하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전 세계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업계에서도 ‘물들어올 때 노 젓기’ 식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이미지출처=한육감 인스타그램)© 뉴스1
(이미지출처=한육감 인스타그램)© 뉴스1
◇ 한우 전문점 ‘채끝 짜파구리’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한우 레스토랑 한육감 D타워점은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을 기념해 지난 18일부터 ‘한우 채끝 짜파구리’를 1만5000원에 판매 중이다.
  
한우 채끝살 140g에 별도의 볶음 춘장과 트러플(송로버섯)까지 더해 영화 속 상류층 입맛을 재현했다고 한다. 하루 20그릇 한정이며 3월 초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 제공© 뉴스1
글래드 호텔 제공© 뉴스1
◇ 호텔 룸서비스로 즐기는 ‘부채살 짜파구리’

서울 글래드 여의도에서는 '스위트 플렉스'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글래드 하우스 객실에서 ‘부채살 짜파구리’를 룸서비스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룸서비스 이용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4시,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다. 호텔은 부채살 짜파구리와 함께 로제 스파클링 와인 버니니 벨라 1병과 전용 글라스 2잔도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면 퇴실 시간도 오후 1시로 다른 객실보다 늦다.
  
(이미지출처=농심 유튜브)© 뉴스1
(이미지출처=농심 유튜브)© 뉴스1
◇ 집에서도 쉽게 '채끝 짜파구리' 영상 레시피 

채끝 짜파게티의 주재료인 짜파게티와 너구리 제조사인 농심은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 소식과 함께 짜파구리 조리법 동영상을 11개국 언어로 만들어 유튜브 채널에 소개했다. 
  
농심이 공개한 짜파구리 조리법은 아래와 같다. 
  
1. 끓는 물에 짜파게티면, 너구리면과 플레이크를 넣고 4분 30초간 끓인다.
2. 면수를 150mL(약 2국자) 남기고 나머지 물을 버린다.
3. 짜파게티 분말수프 1개, 너구리 분말수프 1/2개, 올리브 조미유를 넣고 비빈다.
4. 골고루 섞어주며 약불에서 30초간 볶는다.
5. 완성된 짜파구리를 즐겁게 먹는다.
  
또 지난 19일에는 ‘농심 직원의 채끝 짜파게티 먹는 법’이라는 영상으로 SNS를 뜨겁게 달구며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는 ‘채끝 짜파구리’는 서민의 간편식에 한우 채끝살을 올려 영화 속 계층 차이를 간접적으로 드러내는 장치로 사용됐다.


foo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