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연대 나온 봉준호 아카데미 휩쓸자…서울대 홈피 때아닌 서버마비, 왜?

(서울=뉴스1) 윤지현 인턴기자 | 2020-02-11 12:37 송고
서울대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가 다운된 화면(해당 홈페이지 갈무리)© 뉴스1
서울대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가 다운된 화면(해당 홈페이지 갈무리)© 뉴스1

서울대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가 트래픽 폭주로 서버가 마비되는 사태를 빚어 주목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대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는 이날 오전 한때 접속이 불가능했다. 현재는 복구가 완료된 상태다.

서울대 수강신청 기한이 지난 시기인데도 '때아닌' 트래픽 폭주 현상이 나타난 이유는 뭘까.

바로 대한민국 영화계에 새 역사를 쓴 봉준호 감독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아카데미 4관왕'이라는 전대미문의 쾌거에 봉 감독에 대한 세간이 관심이 집중되면서 그의 형이 서울대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라는 사실도 알려졌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서울대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접속자들이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서버가 마비된 것으로 추정된다. 봉준호는 연세대 출신이다. 

봉준호 영화감독의 형 봉준수 서울대 교수(서울대 홈페이지 갈무리)© 뉴스1
봉준호 영화감독의 형 봉준수 서울대 교수(서울대 홈페이지 갈무리)© 뉴스1

해당 서버 담당자는 "운영자 외 정보 접근 권한이 없어 서버 복구와 관련된 상세한 설명은 어렵다"고 밝혔다.

봉준호는 영화 기생충으로 지난 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봉준호의 가족 관계도 조명받게 되면서 집안 대대로 '예술가의 피'가 흘렀다는 사실이 주목받고 있다. 

봉준호의 누나 봉지희는 연성대학교 패션디자인비즈니스과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며 그의 아버지인 고 봉상균은 한국 1세대 그래픽 디자이너로 영남대학교 미대에서 교수로 역임했다. 국립영화제작소의 미술실장 자리를 맡은 바 있다.

특히 봉준호의 외할아버지 박태원은 1930년대를 대표하는 모더니즘 소설 작가였다.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이라는 저서로 유명하다.

한편 봉준호의 아내 정선영 씨는 시나리오 작가이며 아들 봉효민은 봉준호와 마찬가지로 영화감독이다.


prey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