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강다니엘표 '카카오 어피치' 상품 나온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0-02-03 10:14 송고
카카오프렌츠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출시 (카카오IX 제공) © 뉴스1
카카오프렌츠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출시 (카카오IX 제공) © 뉴스1

카카오의 캐릭터 사업 자회사 카카오IX는 가수 강다니엘과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을 오는 7일 국내와 글로벌에 정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의 복숭아 캐릭터 '어피치'와 닮은꼴로 화제를 모은 강다니엘이 팬과 함께 쓸 상품을 만들고자 진행됐다. 강다니엘은 상품 기획단계부터 디자인까지 자신의 취향을 캐릭터에 반영했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총 47종으로, 토이·리빙·패션·팬 굿즈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오는 7일 패션 및 리빙 굿즈 위주로 31종이 1차로 출시되며 21일에는 팬 굿즈를 포함한 16종을 2차로 선보인다.

1차로 출시되는 '집돌이 컬렉션'은 집에서 요리와 청소를 즐기는 강다니엘이 선별한 리빙 제품군이 주를 이룬다. 대표적으로 고무장갑, 실내 슬리퍼 등이 있다. 2차 출시제품은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키링 데코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오프라인 스토어(휴게소 매장 제외)에서 판매된다. 일본의 경우 '오모테산도 어피치'와 '위고' 일부매장, '이케부쿠로 선샤인시티' 팝업스토어에서, 미국은 '에이랜드 브룩클린점'에서 판매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평소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강다니엘이 제작 과정에 즐겁고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양 팬들이 만족해할 만한 에디션이 탄생한 것 같다며 뿌듯해했다"며 "앞으로도 대표 K캐릭터로서 글로벌 팬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의미있는 시도들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IX는 강다니엘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IX는 오는 7일부터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강다니엘 에디션을 구매하면 주문 1건당 포토카드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풍선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두 이벤트는 한정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