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보안업체 지니언스, 한국도로공사 EDR 사업 수주

(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2020-01-09 14:16 송고
© 뉴스1

지니언스는 한국도로공사의 엔드포인트 침해탐지 및 대응시스템(ED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구체적인 수주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한국도로공사는 생활밀착형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능형교통시스템 등 정보통신기술(ICT)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네트워크 취약점을 노린 대규모 악성코드 확산, 랜섬웨어 등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고 비인가 프로그램을 통제하는 등의 체계 구축을 위해 EDR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

지니언스가 한국도로공사에 공급하는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는 주요 정보통신 기반 시설 및 업무망 보안 체계 고도화 프로젝트에 활용된다. 지니안 인사이츠 E는 사용자의 행위 및 PC 내부 행위를 모니터링해 위협을 탐지하는 제품이다.

최근 기승을 부리는 지능형 공격, 랜섬웨어 등 고도화된 공격 위협을 탐지하고 공격의 징후·진행 등을 추적할 수 있는 차세대 보안 제품이다. 지능화된 공격에 자동대응하고 고도화된 통합 보안관제 기능을 통해 단말까지 관제 범위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침해사고지표, 머신러닝, 행위기반 위협 탐지 등의 기술이 적용돼 알려지지 않은 공격까지 탐지·대응할 수 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최근 공격의 고도화, 지능형 위협이 증대하며 안티바이러스를 회피해 공격하는 등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며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은 검증된 단말 안정성, 글로벌 수준의 위협 탐지 역량,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력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lsh599868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