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방송ㆍTV

[RE:TV] '슈돌' 아빠들, 대상 받아 마땅했다…박주호 겹경사까지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19-12-22 06:30 송고 | 2019-12-22 07:19 최종수정
[KBS 연예대상© 뉴스1
방송인 샘 해밍턴의 가족이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본관에서 열린 ‘2019 KBS 연예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12.21/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지난 1년간 큰 사랑을 받은 결과로 올해 연예대상을 거머쥐었다. 예쁜 아이들을 케어하며 촬영을 한 아빠들은 값진 대상을 품에 안았다.

21일 오후 9시15분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2019 KBS 연예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MC는 전현무와 손담비, 장동윤이 맡았다.

이날 대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이 받게 됐다. 이날 대상 후보에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을 비롯해서 김승현 가족들 및 김숙 이영자 이경규 전현무 등이 함께 올랐다.

대상에 호명된 것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이었다. 방송에 아이들을 공개하며 온전히 케어를 맡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 아빠들은 카메라 안과 밖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며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만들어냈다.

더욱이 올해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유독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박주호의 자녀인 나은이와 건후가 올해 방송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여기에 윌리엄과 부쩍 큰 모습으로 '랜선 이모'들을 심쿵하게 한 벤틀리의 '케미'도 한 몫했고 문희준의 딸 잼잼이의 귀여운 재롱이 더해져 볼거리를 더했다. 또 최근 합류한 도경완의 아들 도연우의 넘치는 끼 역시 주목 받고 있다.

상을 받은 샘 해밍턴은 눈물을 흘리며 "일단 모든 시청자분들에게 고맙다"며 "모든 아버지 어머니들, 삼촌 이모들에게도 정말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하이라이트는 박주호였다. 그는 수상 소감을 말하며 나은이와 건후에게 동생이 생겼음을 알렸다. 박주호는 "여기 앞에 있는 모든 분들, 방송을 위해 노력해준 스태프들 존경스럽다"며 "나은이와 건후 사랑해준 시청자분들 감사하고, 그 사랑은 사랑이 필요한 곳에 베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가수 문희준이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본관에서 열린 ‘2019 KBS 연예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딸 희율양과 함께 하트를 그리고 있다. 2019.12.21/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또 그는 "우리 나은이 건후에게 동생이 생겼다"며 "내년에는 세 아이의 아빠로 찾아뵙겠다"고 깜짝 소식을 전했다.

이날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역시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차지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문자 투표 중간 집계부터 압도적인 표 차이로 1위를 차지하며 결국 수상까지 거머쥐게 됐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팀은 이 밖에도 도경완이 쇼·오락 부문 우수상을, 백순영 작가가 방송작가상을 받았으며 깜찍한 아이들은 베스트 아이콘상을 받기도 했다.
KBS 연예대상© 뉴스1

이날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도연우와 윌리엄은 아빠들을 지지하기 위해 무대에 등장, 트로트를 부르며 귀여운 매력을 펼치기도 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묵직한 상을 휩쓴 가운데, 박주호가 나은이와 건후에 이어 셋째 아이를 임신 중이라는 사실을 알리며 내년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다음은 KBS 연예대상 수상 결과.

◇ 대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 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 최우수상 쇼·오락 부분 = '살림하는 남자들' 김승현  
◇ 최우수상 코미디 부문 = '개그콘서트' 박준형  
◇ 우수상 쇼·오락 부문 = '편스토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노래가 좋아' 도경완, '불후의 명곡' 김태우
◇ 우수상 코미디 부문 = '개그콘서트' 서태훈
◇ 올해의 스태프상 = 제작기술센터 김승준
◇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투게더'  
◇ 공로상 = '연예가중계' 신현준
◇ 베스트 커플상 = '편스토랑' 이영자·이경규, '뮤직뱅크'의 최보민 신예은
◇ 베스트 챌린지상 = '옥탑방의 문제아들' '으라차차 만수로'
◇ 프로듀서 특별상 = '불후의 명곡' '안녕하세요' 신동엽
◇ 핫이슈 프로그램상 = '신상출시 편스토랑'  
◇ 핫이슈 예능인상 = '으라차차 만수로' 백호, '살림하는 남자들' 최민환, '사장님귀는 당나귀귀' 양치승, '노래가 좋아' 조명섭
◇ 올해의 DJ상 = '사랑하기 좋은 날의 이금희입니다' 이금희
◇ 라디오 신인 DJ상 = '정은지의 가요광장' 정은지
◇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 주간 박성광
◇ 방송작가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편스토랑' 백순영 작가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신인상 쇼·오락 부문 =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심영순, '편스토랑'의 정일우
◇ 신인상 코미디 부문 = '개그콘서트' 배정근




hmh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