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코인플러그-FHL게임즈 맞손…"중남미 DID 사업 확대"

(서울=뉴스1) 윤지현 인턴기자 | 2019-12-18 11:43 송고
코인플러그-FHL게임즈 MOU 체결식© 뉴스1
코인플러그-FHL게임즈 MOU 체결식© 뉴스1

국내 블록체인 개발사 코인플러그가 게임 개발·유통사 에프에이치엘게임즈과 중남미지역 내 블록체인 분산신원확인(DID) 공동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오는 2020년 2월 에프에이치엘의 중남미 게임포털 '카이보'를 통해 DID기반 개인인증 및 디지털 지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카이보키핀'(KAYBO KEEPIN)을 출시한다.

카이보키핀은 표준개발기구(W3C)의 DID표준을 따른다. 카이보 이용자는 이 앱을 통해 본인을 인증할 수 있고 게임머니 및 암호화폐를 관리할 수 있다.

정철 에프에이치엘게임즈 대표는 "중남미지역은 인터넷 보안이 취약하고 모바일 금융서비스 보급이 낮아 DID기반의 개인인증 및 안전 로그인과 같은 서비스가 아주 큰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코인플러그와 함께 게임, 금융, 이커머스 등 모든 인터넷 산업영역으로 DID기반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세계 최대 블록체인 기술 특허 보유사로 DID기반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에프에이치엘게임즈는 멕시코, 브라질 등 중남미 23개국에서 게임포털 '카이보'를 통해 2000만명의 누적 가입자수를 확보했다. 카이보는 포인트블랭크, 던전앤파이터 등 국내·외 인기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prey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