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송대 외식조리학부, 국제요리대회서 메달 8개 획득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19-11-19 13:41 송고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된 2019 FHC 중국국제요리대회에서 수상한 우송대 외식조리학부 학생들© 뉴스1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된 2019 FHC 중국국제요리대회에서 수상한 우송대 외식조리학부 학생들© 뉴스1

우송대 외식조리학부가 국제요리대회에서 메달 8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19일 우송대에 따르면 외식조리학부 5명의 재학생들이 최근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된 2019 FHC 중국국제요리대회에서 은메달 5, 동메달 3개 등 총 8개의 메달을 땄다
  
세계조리사연맹(WACS)이 중국 내에서 유일하게 인준한 이번 대회에는 세계 각국 600명의 조리사들이 25개 부문에 참가해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우송대 외식조리학부는 이번 대회를 위해 올해 국내 및 교내 대회에서 거둔 성적을 토대로 총 5명의 학생 대표팀을 구성한 뒤, 2개월간 특별훈련을 실시했다.
 
양식 3코스 요리 전시 부문에서 박소원(2학년), 양보현(2학년)이 은메달, 이수규(3학년) 동메달, 파스타 라이브 부문에서 이수규(3학년) 은메달, 양식 메인요리 라이브 부문에서 표수현(2학년), 박소원(2학년)이 은메달, 양보현(2학년), 신소영(2학년)이 동메달을 걸었다.

우송대 외식조리학부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 특급호텔 주방 수준의 실습실,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세계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오석태 우송대 외식조리학부장은 “특성화된 강의와 교내 현장실습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켰다. 또 정기적인 교내 대회를 통해 자신감을 키워준 점이 이번 대회 성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pcs4200@hanmail.ne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