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빼빼로 대신 제철 과일·채소 드세요

우리 농산물로 만든 블렌더 레시피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9-11-08 15:15 송고
흔히 11월 11일을 '빼빼로데이'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빼빼로 데이는 각종 제조 및 유통업계의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 사이에 확산된, 한국만의 독특한 기념일 문화다.
  
하지만 이날은 동시에 법정 기념인 '농업인의 날'이기도 하다.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은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날이다. 

농업인의 날은 흙에서 나서 흙을 벗 삼아 살다가 흙으로 돌아간다는 의미에서 흙(土) 자가 2개 겹친 ‘土월 土일’을 아라비아 숫자로 풀어 11월 11일로 지정됐다.
  
11월 11일 당일이 되면 길거리는 서로 빼빼로를 주고받는 연인과 친구들로 가득 차지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려는 사람들은 눈을 씻고 봐도 찾기가 어렵다. 

다가오는 11월 11일에는 빼빼로 과자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올해는 우리 밥상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는 농업인을 생각하며, 우리 과일 우리 채소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제철 맞이 과일과 야채로 우리 식탁을 풍족하게 할 블렌더 레시피를 소개한다.
  
© 뉴스1
© 뉴스1
환절기 건강, 기관지에 탁월한 사과 배 소스

배는 수분이 85% 이상으로, 감기뿐만 아니라 천식을 포함한 기관지 질환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과일 중에서도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로 유명한 사과는 가을철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 재료 
사과 2개, 배 2개, 물 1컵
  
▷ 만드는 법
1. 사과와 배를 껍질을 벗겨 듬성하게 썬다.
2. 끓는 물에 살짝 데치거나,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데워준다.
3. 블렌더 컨테이너에 부드러워진 과실 및 물을 넣고 뚜껑을 닫는다.
4. 블렌더 속력을 최고로 높여준 후, 초고속으로 약 30초간 블렌딩해 갈아준다.
  
© 뉴스1
© 뉴스1
진한 풍미 그대로, 맛있구마 고구마 수프

고구마는 8~12월이 제철로 늦여름에서부터 겨울까지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과 장의 원활한 운동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항암 작용을 해 염증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재료 
양파 1/4개, 올리브유 약간, 찐 고구마 1개, 사과 1/2개, 당근 1/2개, 야채 스톡 1개, 물 1컵 반
  
▷ 만드는 법
1.양파는 껍질을 모두 벗긴 후, 4등분해서 준비한다.
2.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양파를 넣어 살짝 갈색빛을 띨 때까지 볶는다.
3. 블렌더 컨테이너에 볶은 양파, 찐 고구마, 당근, 사과, 물을 차례로 넣고 뚜껑을 닫는다.
4. 블렌더 속력을 최고로 높여준 후, 초고속으로 약 5초 간 블렌딩해 갈아준다.
 
바이타믹스 어센트 시리즈© 뉴스1
바이타믹스 어센트 시리즈© 뉴스1
한편, 바이타믹스 최근 프리미엄 초고속 블렌더 ‘어센트(ASCENT)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어센트 시리즈는 ‘A3500i’와 ‘A2500i’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A3500i에는 국내 출시된 바이타믹스 제품 중 유일하게 터치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터치 조작이 가능하며, 블렌딩 시간 설정이 가능한 디지털 타이머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어센트 시리즈의 A3500i에는 스무디, 차가운 디저트, 따뜻한 수프, 딥 앤 스프레드 그리고 자동 세척 기능을 위한 5가지의 자동 프로그램이, A2500i에는 스무디, 차가운 디저트, 따뜻한 수프를 위한 3가지 자동 프로그램 기능이 내장돼 있다. 

두 가지 모델 모두 시스템 브레이킹과 인터록(INTERLOCK) 기술이 적용되어 안정성이 강화됐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