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차급 변화 현대차 '더 뉴 그랜저' 사전계약…3294만원부터

2.5 가솔린·3.3 가솔린·2.4 하이브리드·3.0 LPi 등 엔진 라인업 4종
첨단 공기청정 시스템·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최초 적용

(서울=뉴스1) 송상현 기자 | 2019-11-04 09:04 송고
더 뉴 그랜저 외장 © 뉴스1
더 뉴 그랜저 외장 © 뉴스1

현대차가 신차급 변화를 달성한 ‘더 뉴 그랜저’의 사전계약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이달 출시 예정인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의 사전계약을 전국 영업점에서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다. 이번엔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총 네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동시에 출시된다.

더 뉴 그랜저에는 미세먼지 감지 센서와 마이크로 에어 필터로 구성된 현대차 최초의 공기청정 시스템이 적용됐다. 미세먼지 감지 센서는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현재 차량 내 공기 오염 수준을 알려준다. 초미세먼지(1.0~3.0㎛)를 99% 포집할 수 있는 마이크로 에어 필터는 차량 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장시간 주행 시 럼버 서포트(허리 지지대)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척추 피로를 풀어주는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도 현대차 최초로 적용됐다.

더 뉴 그랜저는 비례, 구조, 스타일링, 기술의 4가지 기본 요소의 조화를 지향하는 현대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적용해 신차급 변화를 이끌어냈다. 먼저 더 뉴 그랜저는 전장이 4990㎜로 60㎜ 늘어나 차체가 웅장해졌다. 기존보다 40㎜ 늘어난 휠베이스(축간거리)와 10㎜ 늘어난 전폭은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외장은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된 전면부 디자인을 현대차 양산차로는 처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로 이 일체형 전면부 디자인을 처음 선보였다.

더 뉴 그랜저 내장 © 뉴스1
더 뉴 그랜저 내장 © 뉴스1

내장에선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가 특징이다.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는 심리스(Seamless) 형태로 자리해 높은 시인성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고객이 더 뉴 그랜저의 트림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수평적인 구조로 트림을 운영하기로 했다. 엔진 별로 선택할 수 있는 트림이 상이한 일반적인 형태 대신, 원하는 트림을 자유롭게 고른 뒤 엔진을 옵션처럼 선택할 수 있도록 트림을 운영하는 것이다.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은 엔진 사양과 관계없이 △주요 고객 선호 사양이 탑재된 ‘프리미엄’ △고급 편의사양을 갖춘 ‘익스클루시브’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 등 3가지 트림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일반 판매용 3.0 LPi 모델은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2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은 향후 현대차 다른 차종에 연계 운영될 최고급 트림이다. 외장에 19인치 스퍼터링 알로이 휠과 반광크롬 범퍼 그릴 및 몰딩을 포함한다. 내장에는 퀼팅 소재 등이 적용되며, 12.3인치 클러스터와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가 기본 탑재된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안전 하차 보조(SEA) 등 신규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 사양과 후진 가이드 램프, 후측방 모니터(BVM) 등 고급 편의 사양을 갖췄다. 프리미엄 트림은 미세먼지 감지 센서,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Car, Pedestrian) 등 편의 및 안전사양을 비롯해 12.3인치 내비게이션과 풀 LED 헤드램프 등을 포함한다.

더 뉴 그랜저의 색상은 외장 미드나잇 블랙,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햄턴 그레이, 녹턴 그레이, 블랙 포레스트, 옥스포드 블루, 글로윙 실버(캘리그래피 트림 전용) 등 8종과 내장, 블랙 원톤, 브라운, 네이비 원톤, 베이지, 카키 원톤 등 5종의 조합으로 출시된다.

더 뉴 그랜저의 판매 가격은 최저 3294만원에서 최고 4539만원의 범위 내에서 정해진다.


songs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