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뉴스1전북포럼]'혁신성장과 지역의 선택'…11월6일 개최

김동원 전북대 총장 '플랫폼 대학 육성' 기조발제

(전주=뉴스1) 김춘상 기자 | 2019-10-15 11:38 송고
뉴스1전북포럼 모습 /뉴스1
뉴스1전북포럼 모습 /뉴스1

뉴스1 전북취재본부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사)전북사회문화정책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제7회 뉴스1전북포럼이 11월6일 오전 10시30분에 전북 전주시 완산구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개최된다.
'혁신성장과 지역의 선택'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문재인 정부의 핵심국정과제 중 하나인 혁신성장과 관련해서 전북이 선택해야 할 방향을 찾아보고 지역 내 각 계층과 조직의 역할을 모색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이 '지역 혁신과 플랫폼 대학의 육성' 기조발제를 통해 플랫폼 대학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황태규 우석대 교수가 '새로운 균형발전의 방향과 지역의 선택'을 주제로, 이민원 광주대 교수가 '혁신도시를 활용한 지역혁신성장'을 주제로, 서병선 지역성장연구소 연구위원이 '농업목표소득정책과 농촌지역혁신성장 방향'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한다.

토론에는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과 김영기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공동대표, 장병운 전라일보 편집국장이 참여한다.
뉴스1 전북취재본부는 지역 발전을 위해 2013년부터 '전북발전 패러다임의 전환', '로컬 거버넌스', '전북 문화·역사·인문자원을 활용한 관광발전 방안' 등 다양한 주제의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mellotr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