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컴백' 원어스 "동양적 콘셉트, 우린만의 색으로 표현"

[N현장]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9-09-30 16:44 송고
그룹 원어스(ONEUS)가 30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세번째 미니앨범 ‘FLY WITH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타이틀곡 ‘가자’(LIT)를 열창하고 있다. 2019.9.3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원어스(ONEUS)가 30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세번째 미니앨범 ‘FLY WITH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타이틀곡 ‘가자’(LIT)를 열창하고 있다. 2019.9.3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원어스가 동양적 콘셉트를 자신들만의 개성으로 풀어봤다고 했다.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선릉로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그룹 원어스 세 번째 미니앨범 '플라이 위드 어스'(FLY WITH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은 신곡 콘셉트에 대해 설명했다.

레이븐은 "열심히 준비한 무대 보여줄 수 있어서 기쁘다. 동양적 콘셉트가 강한 만큼 어떻게 하면 멋지게 소화할까 고민했다"라고 했으며, 건희는 "달의 공간으로 가는 과정을 그린 곡이다. 원어스만의 색으로 표현해보려고 했다. '한글의 미'를 살린 가사에 주목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원어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가자'(LIT)를 포함한 세 번째 미니앨범 '플라이 위드 어스'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 '가자'는 트랩힙합을 베이스로 동양적인 색채의 감각적인 멜로디라인이 어우러진 곡으로, 이전 원어스가 선보인 장르와는 다른 색다른 시도가 돋보인다. 휘영청 달 밝은 밤 아래 화려하게 펼쳐지는 즐거운 한때를 표현했으며, 한글의 멋을 살려낸 가사에 민요를 더해 흥을 돋운다.  

또한 원어스 미니 3집에는 타이틀곡 '가자'를 포함해 '인트로: 플라이 미 투 더 문'(Intro : Fly me to the moon), '윙윙윙윙'(Plastic Flower), '블루 스카이'(Blue Sky), '레벨 업'(Level Up), '스탠드 바이'(Stand By)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특히 멤버 레이븐과 이도가 전작에 이어 6번 트랙을 제외한 모든 수록곡 작사진에 이름을 올렸다.

원어스는 '플라이 위드 어스'를 끝으로 'US' 시리즈 3부작을 마무리한다. US 시리즈는 데뷔앨범 '라이트 어스'(LIGHT US)에서 태양의 빛, 두 번째 미니앨범 '레이즈 어스'(RAISE US)에서 지구의 시간, 그리고 세 번째 미니앨범 '플라이 위드 어스'는 달의 공간으로 비상이라는 주제를 담아 "태양의 빛이 지구의 시간을 지나 달의 공간으로 비상하여 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더욱이 빛, 시간, 공간이 만나면 색이 완성되듯 원어스는 US 시리즈 3부작을 통해 진화하는 퍼포먼스로 원어스만의 아이덴티티가 확고한 색을 만들어낸 바 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