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모던패밀리' 미나母 장무식, 나기수 전처 사진 두고 부부싸움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9-09-07 10:08 송고
MBN © 뉴스1
MBN © 뉴스1
"추억의 사진에 웃고 울고"

'1인 가족' 백일섭, '3대 가족' 임하룡, '70대 재혼 부부' 장무식 나기수가 옛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인생사 희로애락'을 생생히 전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 6일 방송된 MBN '모던 패밀리'(연출 송성찬) 29회에서는 백일섭이 '여사친' 전원주 김형자를 초대해 집밥을 함께 먹는 모습, 임하룡 3대(代)의 가족 여행 2탄, '미나맘' 장무식과 나기수의 '대(환장) 집 청소' 현장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먼저 ‘1인 가족’ 백일섭은 ‘여사친’ 김형자와 전원주를 초대해 ‘빅마마’ 이혜정에게 배운 ‘집밥’을 대접했다. 수십년간 연기자 선후배로 정을 쌓아온 세 사람은 백일섭이 만든 낙삼새(낙지·삼겹살·새우) 두루치기에 돌솥밥을 먹으며 추억에 젖었다.

전원주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스타가 차려준 밥을 얻어먹다니”라고 감격하자, 김형자가 “왕년에 일섭 오빠가 명동에 뜨면 길이 양 갈래로 갈라졌다”며 맞장구친 것. 더불어 전원주는 과거 성우로 일할 당시 양귀비 뺨치는 목소리로 드라마 ‘토지’에 캐스팅될 뻔 했으나, 담당 PD가 라디오 방송국으로 찾아와 실물을 보고서는 “바로 가버렸다”는 ‘웃픈’ 이야기를 털어놓아 웃음을 선사했다. 김형자는 “그 시절 생각이 나서 사진 몇장을 가져왔다”면서, 여운계, 이순재 등과 함께 찍은 옛 사진을 보여줬다. 백일섭은 “혼자가 외롭긴 하지만 이렇게 가끔 만나니 좋다”면서 “우리의 인연은 영원히”라고 건배를 외쳤다.

임하룡 3대 가족은 본격 레포츠와 먹방으로 여름 휴가를 만끽했다. 해수욕장에서 보트를 타고 스릴을 즐겼고, 대게 먹방을 함께 하면서 여섯 식구만의 추억을 만들었다. 먹방 도중 임하룡은 손녀 임소현 양에게 “할아버지가 외국이 싫어서 국내만 다니는데 좋지?”라고 물었다. 이에 손녀는 침묵했고, 임하룡 아들 임영식이 나서 “우리 가족은 해외를 안 가는 것 같다. 아버지, 어머니는 언제 마지막으로 해외 여행을 가셨느냐”고 돌발 질문을 던졌다. 임하룡 아내 김정규는 곰곰이 생각하다가 “88년인가, 91년인가”라며 더듬거렸다.

이후 1991년 두 부부가 해외 여행 때 찍은 사진이 공개됐고, 무려 28년이나 흘러 60대 부부가 되기까지 국내 여행만 다녔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임하룡은 “고향인 충북 단양이나 제천 계곡만 다녔는데 이제 손녀들도 있으니 바다도 다니겠다”며 멋쩍게 웃었다. 모든 일정을 마친 뒤 임하룡은 아내와 단둘이 산책을 나와, 1984년 결혼 후 가난과 시댁살이를 견디며 지금껏 잘 내조해 준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70대 재혼 부부’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장무식 나기수 커플은 첫 위기를 맞았다. 94세의 노모를 모시고 아담한 집에서 세 식구가 살다 보니 넘쳐나는 짐들로 인해 고부 갈등까지 생긴 것. 이에 미나와 필립 부부는 장무식 여사를 위해 청소 및 짐정리 도우미로 나서는 것은 물론, ‘합쳐서 236세’인 세 사람을 위해 ‘안마 의자’를 선물했다.

화기애애함도 잠시, 짐 정리 도중 식구들은 나기수의 옛 앨범들을 발견했고, 장무식은 앨범 속 과거(전처와의 결혼식) 사진을 보다가 “아직도 옛날 사진들을 갖고 있냐? 이건 예의가 아니지 않냐”며 언성을 높였다. 미나와 필립은 돌발 부부 싸움에 당황하다가 “일부러 갖고 있던 건 아니라고 하시니, 질투하시면 안 된다”며 부랴부랴 중재에 나섰다.

한편 ‘모던 패밀리’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방송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