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건설ㆍ부동산

뚝섬권역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에이원센터’ 분양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06-17 11:12 송고 | 2019-06-17 16:40 최종수정
© 뉴스1

지식산업센터는 2016년 연 4987건 정도 거래 건수를 기록한 이후 최근 2배 이상 증가한 수치(한국산업단지공단 통계)를 나타냈다. 최근 지식산업센터 거래 건수는 연간 1만~1만 5000건으로 추산되며, 서울, 경기권역에서 다양한 지식산업센터 블록이 있지만 강남권역과 근접한 뚝섬역, 성수권역이 다양한 가치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시 도시재생 시범사업구역, 성수지구 전략정비사업 등 다양한 개발 호재로 향후 강남을 대처할 새로운 비즈니스의 중심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글로벌 커피전문점 ‘블루보틀’ 입점, 스타트업 ‘헤이그라운드’ 8개 층 임대 등 상권활성화 및 창업, 벤처기업 등이 집중되며 뚝섬역 일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분양 중인 연면적 약 3만6379㎡의 서울숲 에이원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중소형의 섹션오피스 개념의 공간으로 설계되어 제조업은 물론 벤처, 중소기업 등 사무, 연구업무 등에도 매우 효율적이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과 내진설계, 옥상 태양광 발전시설, 친환경 실내마감재, 공용부에 LED조명 설치 등으로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 및 에너지효율 인증 1등급 지식산업센터다.
  
한마디로 기존의 지식산업센터가 제조업 중심이었다면 서울숲 에이원센터는 사무, 연구까지 가능한 ‘신개념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다. 연면적이 뚝섬권역에서는 마지막이 될 1만1000여 평으로 업무의 시너지 효과와 규모의 희소가치를 누릴 수 있다.
  
1층 근린시설의 법정 층고가 6m로 개방감의 극대화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건물초입의 공개공지 내 녹지공간 조성, 옥상정원과 2층 테라스를 통해 더욱 쾌적한 휴식이 가능하다. 또한 초고속 광통신망, CCTV 통합관리 등이 적용되어 보다 빠른 업무추진을 가능하게 하며 완벽한 보안시스템으로 기업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준다. 신재생 에너지와 친환경설계로 건물 상부에 저탄소 태양광 발전설비와 친환경 실내마감재 사용 ,에너지효율 인증 1+등급 및 녹색 건축인증 우수 등급 설계로 업무공간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넉넉한 주차공간과 엘리베이터로 더욱 편리하다. 뚝섬권역 일대 지식산업센터 중 유일하게 법정주차대수 이상의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137.44대 가능한 두배의 주차공간으로 편의를 높였다. 게다가 비상용 포함 7대의 엘리베이터로 층간 이동시간을 최소화했다.
  
더불어 뚝섬역 도보 3분대에 성수역, 그리고 분당선 서울숲역이 도보거리로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으며, 서울숲도 가까워 자연친화적인 혜택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성수대교를 통해 이동 시 강남권역이 3㎞ 이내의 입지이며 동부간선,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수서장지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로의 접근성이 좋다.
  
이외에도 중도금 무이자에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및 조건에 따라 서울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창업기업 지원자금 등이 가능하여 다양한 세제혜택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티비성수제이차 관계자는 “㈜티비성수는 성수역세권에 ‘성수 에이원센터’를 분양한 바 있다”며, “이번에 분양하는 ‘서울숲 에이원센터’도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숲 에이원센터 분양 홍보관은 서울 성동구 상원1길 26(성수동1가, 서울숲A타워)에 마련돼 있으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문의전화 및 홍보관을 사전 예약하고 직접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