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생활/문화 > 맛집

압도적인 스케일 자랑하는 공장의 무한 변신 ‘창고형 카페’

방문하기만 해도 저절로 힐링되는 이색지대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9-05-28 18:41 송고 | 2019-05-28 18:43 최종수정
낡고 오래된 폐공장이 ‘인더스트리얼(industrial, 공장형) 공법’과 도시재생 움직임이 맞물리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명 ‘창고형 카페’라고 불린다. 옛 공장의 느낌을 한껏 살려 다양한 분위기의 콘셉트로 꾸며진 카페는 향수와 함께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새로운 ‘뉴트로’ 열풍과 맞물려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창고형 카페’로 떠나보자.

더티트렁크 홈페이지 © 뉴스1
더티트렁크 홈페이지 © 뉴스1
국내 최대 규모 ‘더티트렁크’ 
경기 파주시 지목로 114

파주 출판단지 인근에 위치한 더티트렁크. 국내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아메리칸 컨트리 스타일의 카페테리아가 콘셉트다. 올인원(all-in-one) 플레이스로 카페, 베이커리, 키친, 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더티 트렁크만의 거칠고 스모키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주말에 줄 서서 찍는 포토 명당에서 인증 사진을 남기는 것은 필수.

'더티트렁크 포토존' 더티트렁크 홈페이지 © 뉴스1© 뉴스1
·  ·  ·  ·  ·

테라로사 전면/ 김수경에디터 © 뉴스1
테라로사 내부/ 김수경 에디터© 뉴스1
‘작은 빌리지’ 테라로사 서종점 
경기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92  

수려한 북한강을 따라 서울에서 차로 30분이면 닿는 이곳, 양평 두물머리에서도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테라로사 서종점’이다.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가 오랜 시간 공들여 완성한 공간으로 16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단지 전체가 작은 빌리지로 변화했다. 핸드드립 커피가 맛있는 이곳은 커피와 함께 베이커리, 수제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테라로사 디저트/ 김수경 에디터© 뉴스1
·  ·  ·  ·  ·

올드브릭 홈페이지 © 뉴스1
올드브릭 홈페이지© 뉴스1
루프탑이 있는 ‘올드브릭’ 
전북 군산시 해망로 235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앞에 위치한 올드브릭. 이름처럼건물 곳곳에 오래된 벽돌이 세월의 흔적을 자아낸다. 올드브릭의 디자이너는 공장이 가진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시선이 트이고 개방감이 극대화되도록 디자인했다고 한다. 음료 제조하는 곳이 모두 오픈되어 있어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철골 구조물 사이로 거리의 풍경이 모두 보이는 2층의 루프탑은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올드브릭 루프탑’ 올드브릭 홈페이지© 뉴스1
·  ·  ·  ·  ·

제주 뉴저지카페 전경/ 김수경 에디터© 뉴스1
제주 뉴저지카페 내부/ 김수경 에디터© 뉴스1
아름다운 석양 ‘제주 뉴저지 카페’ 
제주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567-5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에 위치한 창고형 카페. 섬을 좋아하는 젊은 사장 부부가 제주도에 내려와 문을 열었다. 감귤창고를 개조해 만든 곳으로 새로운 저지리라 하여 뉴저리로 이름 붙였다고 한다. 4000평 규모의 싱그러운 귤 밭, 서향으로 지어진 건물의 특성상 붉은 석양을 바라보며 수석 베테랑 바리스타인 동생이 만든 신선한 드립 커피와 수제 맥주,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제주 뉴저지 카페 홈페이지© 뉴스1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