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하늘이 돌아온다…23일 전역→'동백꽃 필무렵' 복귀작 확정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19-05-21 13:23 송고 | 2019-05-21 14:13 최종수정
배우 강하늘/뉴스1 © News1
배우 강하늘/뉴스1 © News1
배우 강하늘(29)이 전역한다.

강하늘은 오는 23일 대전 계룡대에서 전역한다. 소속사에 따르면 강하늘은 전역 후 간단한 전역 소감을 전할 예정이다.

강하늘은 지난 2017년 9월 현역 입대해 대전 계룡대 근무 지원단 육군 헌병대대에서 군복무했다.

뮤지컬 경험이 있는 강하늘은 군 복무 중 육군본부가 제작한 뮤지컬 '신흥무관학교'에 출연했으며, 지난 4월에는 '제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 기념 공연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또 지난해 현충일 추념식 무대에서 임시완 주원 지창욱 등과 함께 애국가를 제창하는 등 육군 대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지난 2007년 KBS 드라마 '최강 울엄마'로 데뷔한 강하늘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약한 청춘스타다. tvN '미생'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SBS '엔젤아이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에서 열연했다.

스크린에서도 활발히 활동했다. 영화 '스물'에서는 통통 튀는 스무살 청춘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이어 '동주' '재심' 등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잡았다. 입대 전에는 '청년경찰'을 통해 물오른 코믹 연기로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550만 관객 동원, 굵직한 흥행작을 남기기도 했다.

전역 전부터 다수의 작품의 러브콜을 받았던 강하늘은 일찌감치 차기작을 확정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강하늘은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연출 차영훈) 출연을 확정했다. 올해 하반기 방영 예정이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