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금강역사영화제 24일 개막…'바람의소리' 등 15편 상영

(군산=뉴스1) 김재수 기자 | 2019-05-17 12:10 송고
제2회 금강역사영화제 포스터.© 뉴스1
제2회 금강역사영화제 포스터.© 뉴스1

전북 군산시와 충남 서천군이 공동 주최하는 2회 금강역사영화제가 24일 막을 올린다.

이번 금강역사영화제는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군산예술의전당을 비롯해 군산 CGV, 서천 기벌포영화관 등에서 3일간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15편의 영화가 상영되며,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24일 오후 6시30분 군산예술의전당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군산시립합창단, 서천 예인스토리의 식전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개막 축하공연은 대한민국의 포크 록 가수 강산에 밴드가 맡아 예술의전당 야외무대를 뜨거운 열기로 달구게 된다.

개막식에는 이준익(사도, 황산벌), 조민호(항거:유관순 이야기), 전수일(아메리카 타운), 제제 다카히사(국화와 단두대·일본), 봉만대, 김수현 감독 등 다양한 영화인 게스트가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개막식에 이어 일본의 지배하에 놓인 1942년 중국을 배경으로 한 완성도 높은 역사스릴러 '바람의 소리'가 개막작으로 상영된다. 중국 장르 영화의 뛰어난 제작 수준을 체감하고 중국영화의 놀라운 발전을 목격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영화제에는 국내·외 15편의 역사 영화가 상영된다.

관동대지진과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일본 국내에서조차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했던 여자스모단과 아나키스트들의 삶과 사랑을 담은 '국화와 단두대'(제제 다카히사 감독)를 비롯해 광주 민주화운동을 다룬 걸작 다큐멘터리 '김군'(강상우 감독), 군산시 올로케이션 작품으로 과거 기지촌 여성의 삶을 통해 시대의 아픔을 드러낸 '아메리카 타운'(전수일 감독),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폭발적인 주목을 받은 '항거:유관순 이야기'(조민호 감독) 등이 상영된다.

이와 함께 최근의 한국 역사영화의 거장인 이준익 감독이 직접 참석해 '사도'와 '황산벌'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류승완 감독이 새롭게 편집한 '군함도 감독판' 상영은 개봉 당시 스크린 독과점 논란에 휩싸여 작품에 대한 정당한 평가가 다소 미흡했던 점을 감안해 차분하게 재평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밖에도 '해어화'(박흥식 감독), '오빠 생각'(이한 감독), '워커힐에서 만납시다'(한형모 감독, 1966)도 상영된다.

폐막식은 26일 오후 7시 서천군 미디어문화센터 야외무대에서 서천군 출신의 한국대표 배우 김진규, 문숙, 백일섭 주연의 폐막작 '삼포가는 길' 상영과 함께 3일간의 일정을 마치게 된다.

한편, 상영작은 군산 CGV와 서천군 기벌포영화관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석 선착순 무료 입장이다.


kjs6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