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문] '일진설' 윤서빈 자필 사과 "진심 죄송…매일 무서웠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9-05-09 08:42 송고
엠넷 공식홈페이지© 뉴스1
엠넷 공식홈페이지© 뉴스1
일진설이 불거졌던 Mnet '프로듀스 X 101'(이하 '프듀X') 참가자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연습생 출신 윤서빈이 자필편지를 통해 사과했다. 

윤서빈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편지를 찍은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편지에서 윤서빈은 "무슨 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라며 "우선 저를 응원해주시고 좋아해주신 분들과 저로 인해 피해를 받은 모든 분들에게 진심을 다해 사과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생각이 너무 많이 어리고 세상을 몰랐던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과거에 미성년자라는 신분으로 하지 말아야 했던 술, 담배 등 떳떳하지 못한 행동들…. 그리고 저의 꿈…"이라고 덧붙이며 과거를 후회했다. 

또 윤서빈은 "매일매일이 너무 무서웠습니다. 낭떠러지를 향해 혼자 계속 달려가는 심정이었고 늘 두려움과 걱정이 찾아왔습니다"라며 "하지만 두려움 때문에 제 과거의 잘못을 감추거나 속이려 한 적은 절대 없고 지금껏 있던 회사에도 숨긴 적은 없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윤서빈은 "이번 일을 통해 제 과거의 기록들과 행동들을 기억해보고 되짚어보며 제가 혹시나 다른 친구들을 불편하게 했는지 많이 생각도 해봤습니다"라며 "기록과 기억에 존재하지 않더라도 이런 논란이 나온 것은 누군가 저로 인해 힘들었던 순간이 있었다는 것이니 혹시 그런 친구들이 있다면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용서받기 보다는 저 하나 때문에 힘들어 할 모든 분들과 소속사, 프로그램 제작진 분들, 그리고 함께 연습한 연습생 친구들에게 너무나 죄송한 생각 뿐입니다.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윤서빈 인스타그램 자필 편지 캡처 © 뉴스1
윤서빈 인스타그램 자필 편지 캡처 © 뉴스1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윤서빈의 '일진설'이 불거졌다. 글 작성자는 윤서빈의 학교 폭력을 주장했고, 그가 청소년 시절 담배를 피우는 사진도 공개했다. 이후 윤서빈의 프로그램 퇴출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졌고, 소속사 JYP는 논란이 불거진지 3일째인 지난 8일 연습생 계약을 해지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프듀X'에서도 하차하게 됐다.

이하 윤서빈 자필 편지 전문.

무슨 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저를 응원해주시고 좋아해주신 분들과 저로 인해 피해를 받은 모든 분들에게 진심을 다해 사과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생각이 너무 많이 어리고 세상을 몰랐던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과거에 미성년자라는 신분으로 하지 말아야 했던 술, 담배 등 떳떳하지 못한 행동들…. 그리고 저의 꿈….

매일매일이 너무 무서웠습니다. 낭떠러지를 향해 혼자 계속 달려가는 심정이었고 늘 두려움과 걱정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두려움 때문에 제 과거의 잘못을 감추거나 속이려 한 적은 절대 없고 지금껏 있던 회사에도 숨긴 적은 없습니다.

이번 일을 통해 제 과거의 기록들과 행동들을 기억해보고 되짚어보며 제가 혹시나 다른 친구들을 불편하게 했는지 많이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기록과 기억에 존재하지 않더라도 이런 논란이 나온 것은 누군가 저로 인해 힘들었던 순간이 있었다는 것이니 혹시 그런 친구들이 있다면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습니다.

용서받기 보다는 저 하나 때문에 힘들어 할 모든 분들과 소속사, 프로그램 제작진 분들, 그리고 함께 연습한 연습생 친구들에게 너무나 죄송한 생각 뿐입니다. 죄송합니다.


aluemchang@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