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나을 줄 알았어" '궁민남편' 권오중, 발달장애 아들 생각에 눈물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9-02-25 08:21 송고
MBC © 뉴스1
MBC © 뉴스1



배우 권오중의 '갱년기 극복기'가 안방극장에 힐링을 선사했다. 

지난 24일 오후 6시35분 방송된 MBC '일밤-궁민남편'에서는 권오중을 위한 ‘내 동생 오중이는 갱년기다’ 특집이 펼쳐졌다. 친구나 가족 등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갱년기를 타파하기 위해 나선 다섯 멤버들의 고군분투기는 재미는 물론 제2의 사춘기 같은 갱년기를 보내고 있는 모두에게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일요일 밤을 훈훈한 기운으로 가득 수놓았다.

이날 차인표, 김용만, 안정환, 조태관은 ‘인간 수도꼭지’라 불려도 무방할 만큼 눈물이 많아진 권오중의 자신감 회복을 위해 다양한 일정을 계획했다. 때때로 힘든 모습을 보인 그를 안쓰럽게 여겼던 이들이 각각 팀을 나눠 이벤트를 준비한 것.

먼저 안정환, 조태관은 아무것도 모르는 권오중의 집을 찾아가 준비한 슈트를 건네고 약속된 장소까지 극진히(?) 그를 에스코트했다. 그런가 하면 차인표, 김용만은 권오중의 ‘리즈’ 시절이 담긴 액자와 레드카펫을 준비하는 등 갱년기 극복을 위한 힐링 파티를 위해 분주히 움직이며 멤버 권오중을 향한 무한 애정을 선보였다.

이들이 꾸민 파티장에는 ‘오중아 넌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야’라는 차인표의 음성지원이 되는 듯한 플래카드가 걸려 있어 폭소를 자아냈다. 또 그곳에서 권오중의 화려했던 연혁을 나열하는 도중 그가 서태지와 아이들 ‘환상 속의 그대’ 안무를 제작한 것뿐만 아니라 쿵후 3단의 유단자라는 사실이 밝혀져 안방극장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권오중은 전문 상담가와 함께한 심리극에서 현재 희귀병을 앓고 있는 아들에 대한 절절한 심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희망 역할을 맡은 김용만의 “잘하고 있다”는 격려에 “희망아, 난 내 아들이 나을 줄 알았어”라는 말과 함께 눈물을 터뜨려 보는 이들의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다.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과 마주하고 감정을 내보인 권오중의 진심은 상담가는 물론 시청자들까지 눈물짓게 만들었다.  

그 뿐만 아니라 심리극 이후에는 눈물, 슬픔, 분노, 우울이라는 네 감정을 타파하기 위한 ‘두더지 잡기’ 게임을 진행, 한 대라도 더 맞지 않으려 눈치를 보는 멤버들의 표정이 보는 이들의 배꼽을 잡았다. 또 권오중이 자신의 가장 화려했던 시절을 떠올리게 만드는 ‘쿵후 관장’으로 변신, 그동안 멤버들에게 숨겨왔던 비장의 무기를 전수하는 모습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자신감이 엿보여 유쾌한 웃음과 진한 여운까지 선사했다.



aluemchang@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