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온라인 마케팅 비법은?…코스인, SNS 화장품 영업 교육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02-20 17:43 송고
© 뉴스1
© 뉴스1
유통환경 급변, 글로벌화 등 불확실한 경제 환경에서 화장품 영업과 마케팅도 큰 변화를 맞고 있다. SNS, 유튜브 등 온라인 마케팅 전성시대에 화장품 회사가 반드시 확보해야 할 SNS 영업마케팅의 비법은 무엇일까?

코스인은 4월 4일과 5일, 11일, 12일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국내 SNS 영업 마케팅 전문가들로부터 홍보광고 콘텐츠 제작, 바이럴, 인플루언서 커머스 전략 기법 등을 알아보는 ‘2019 SNS 화장품 영업마케팅 전문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전문과정 교육은 브이에스엠그룹 이기용 대표, 뉴미디어캠퍼스 손정일 사장, 유튜브랩 강민형 사장, 커넥트비 황현석 대표이사, 드림제이커뮤니케이션 김대중 대표, 비즈콘 박경영 사장, 쁘띠브랜딩 남궁은 대표이사, 소셜네트웍코리아 최규문 대표이사 등 국내 온라인 영업 마케팅 전문가 8인을 강사로 초청해 온라인 영업과 마케팅 개요와 현황부터 실무전략까지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 마케팅 채널들을 개설하고 효율적 운영과 관리 방법을 통해 현장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홍보와 광고 콘텐츠 제작, 바이럴,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 키워드 광고, SNS 광고 등을 세팅하고 운영하는 실무방법을 공유한다. 화장품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현황 진단과 통계 분석방법과 전략도 제시한다.

이기용 대표는 ‘뷰티 디지털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커머스 전략’을 주제로 연예인보다 효과가 좋다는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파워 블로거, 파워 인스타, 유튜버 등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효율적으로 마케팅하는 다양한 방법을 교육한다.

손정일 사장은 ‘온라인(SNS) 마케팅과 채널 분석’을 통해 검색채널, SNS채널, 광고채널 등 온라인에서 활용되는 마케팅 채널별 특징을 알아보고 뷰티, 화장품 업종에 맞는 각 채널별 활용 전략을 제시한다.

강민형 사장은 ‘동영상 마케팅을 위한 유튜브 활용 전략’, 황현석 대표이사는 ‘1인 미디어 커머스: 진화하는 쇼핑 패러다임’이란 주제로 뷰티 산업에 꼭 필요한 효과적인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공유한다.

김대중 대표의 ‘온라인 검색 최적화 전략’, 박경영 대표의 ‘온라인 판매촉진 전략’을 통해 온라인 판매촉진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남궁은 대표이사의 ‘인스타그램과 카카오 활용 전략’, 최규문 대표의 ‘타깃고객 기반의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 관리와 고객 행동 추적 타깃 마케팅에 대해서도 교육한다.

이번 교육에는 화장품 제조업체와 제조판매업체에 재직 중인 마케팅, 상품기획, 홍보광고, 영업 분야 임원, 책임자, 실무담당자 등 화장품 업계 관계자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인원은 40명이다. 교육비용은 교재와 다과비 등을 포함해 55만원(VAT 포함)이고 등록 마감일은 4월 3일이다. 교육신청자 본인만 교육에 참석할 수 있다.

기타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코스인 교육센터 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된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