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제주

제주혁신성장센터 1기 입주기업 모집…'공간·사업비 지원'

(제주=뉴스1) 안서연 기자 | 2019-01-16 10:59 송고
(제주혁신성장센터 제공) © News1

'제주혁신성장센터 ICT융합창업허브 PROJECT∞'(센터장 최준호)는 3월 개관을 앞두고 1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센터는 ICT기반 문화·예술융합산업 분야 스타트업을 액셀러레이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수한 창업·벤처 기업들에게 체계적 프로그램과 자금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타기업을 배출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기업규모나 창업일, 연령 등에서 제한 없이 모집하며 ICT 및 문화·예술융합산업 분야 업종은 우대한다.

연간 2회의 입주사 모집을 통해 총 15개 기업이 입주하게 된다.

1기 입주의 경우 지난달 우선입주사 선발을 통해 5개사가 미리 선정된 상태이며, 정규입주 기업 수는 최대 10개사가 될 전망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될 시 1년간 독립된 사무공간 및 체류지원까지 무상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업지원비 최대 3억원, 투자펀드매칭 최대 30억원 규모의 자금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동아시아, 유럽 액셀러레이팅 센터 입주 지원 및 해외 데모데이 참석 등 해외 사업 연계지원도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1개 기업당 3명의 멘토링 지원 및 분과별, 단계별 맞춤교육도 진행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 자정까지이며, 제주혁신성장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서면평가와 피칭 및 대면심사를 거쳐 2월 22일 발표한다.

입주기업은 보육기간 동안 센터에서 주관하는 데모데이 등 공식행사에 필수 참여해야 하며, 최종 결과 발표 뒤 1개월 내에 본사 주소 이전 혹은 지점 개설(사업자등록증)을 해야 한다.

또 정기적으로 기업 현황 자료를 제출하고, 센터에서 지원하는 멘토링 및 교육프로그램 필수 이수시간은 엄수해야 한다.


asy010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