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이에스티나, 선글라스 증강현실 피팅 서비스 제공

모바일웹 기반 AR피팅 서비스, 업계 첫 모바일 선글라스 쇼핑 가능
AR피팅 사진 댓글 공유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음료 증정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8-10-26 17:59 송고
© News1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가 선글라스 증강현실(AR) 피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제이에스티나와 에이알컴이 손잡고 선보인 모바일웹 기반 증강현실 피팅 서비스는 모바일웹 브라우저와 앱 모두에서 AI(인공지능)기반 증강현실 기술로 자유롭게 제품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증강현실 기술은 가상현실의 한 분야로써 스마트폰 카메라에 얼굴을 인식하여 3D 상품 이미지를 자동으로 착용할 수 있어, 실제 환경에서 착용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다.

피팅 서비스가 가능한 선글라스는 JTBC 월화드라마 ‘뷰티인사이드’의 서현진과 배우 박민영이 착용한 제품들이 포함, 총 36종이며 향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제이에스티나는 AR피팅 서비스를 적용한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댓글로 URL을 남긴 고객 중 30명을 추첨, 스타벅스 음료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제이에스티나 공식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서 1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관계자는 “직접 착용해보지 않고 구매하기 어려운 선글라스 제품에 가상 착용 서비스가 적용돼 쇼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며 “지인들과 함께 AR피팅 사진도 주고받으며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알컴은 국내 최초 모바일웹 기반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광고 및 쇼핑 서비스 전문업체다. 증강현실 관련 특허와 기술력으로 스마트폰, PC용 증강현실 서비스를 개발,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나 앱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