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유통

이마트24, 식품잡화 PL 브랜드 '아이미' 론칭

"2020년까지 PL상품 매출 구성비 30%로 확대"

(서울=뉴스1) 류정민 기자 | 2018-07-29 09:01 송고
이마트24 '아이미' 로고© News1
이마트24는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자체상표(PL) 브랜드인 '아이미'(I'm e)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미는 과자, 음료 등의 식품뿐만 아니라 생활잡화 등의 비식품까지 포함한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의 알파벳 첫 자인 'e'에서 착안한 아이미 브랜드 네이밍에는 이마트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 자신의 이름과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임직원의 자세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미 브랜드 첫 상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 더블치즈)이다. 부어스트(wurst) 팝콘(85g)은 독일 소시지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더블치즈 팝콘(85g)은 체다와 블루치즈 2종을 배합, 진하고 고소한 치즈향을 구현했다. 가격은 각 1680원이다.

한편 이마트24의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7년 기준 PL 상품의 매출 구성비는 전체 매출 대비 10% 수준으로 나타났다. 올해 200여개의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2020년에는 PL 상품의 매출 구성비를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 News1





ryupd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