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강원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나눔 축제 개최

(양양=뉴스1) 최석환 기자 | 2017-08-11 15:39 송고
(뉴스1 DB)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은 지역 구성원의 삶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기부 및 나눔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청소년동아리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나눔 실천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자원봉사 동아리 등 20개 동아리 200여명의 청소년이 함께한다.

나눔 실천 프로젝트는 지역 청소년을 청소년활동가로 위촉해 지역사회 내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자원봉사활동이다.

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5개 자원봉사 동아리 119명의 청소년이 지난 3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기초교육을 받은 후 위촉장을 받아 청소년활동가로 참여하고 있다.

오는 12일 양양청소년수련관 공연장 및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나눔 축제에서는 15개 동아리 청소년들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헌책과 중고물품, 소원팔찌, 걱정인형 등을 나누며 모금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뮤지컬 갈라쇼, 음악, 댄스 등 자선공연을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를 통해 모금된 성금은 연말 군청 광장에서 진행되는 초록우산 산타 원정대 ‘2018명의 산타를 찾아라’ 행사에 후원돼 지역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쓰인다.

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권태영 청소년지도사는 “지역 청소년들이 세상을 향한 따뜻한 시선과 올곧은 실천으로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wboo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