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경기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참여과정 수료식 열려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2017-07-06 16:36 송고
‘2017년도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참여과정 수료식’이 6일 경기도 문화의전당 꿈꾸는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2017.07.06./© News1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6일 경기도 문화의전당 꿈꾸는컨벤션센터에서 ‘2017년도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참여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해 5월 도시재생특별법에 의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개소한 것으로, 주민 역량강화 교육과 도시재생 홍보,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도시재생 지원활동을 추진해 왔다.

지난 5월18일 입학식을 치른 이후 8주간 △대상지 분석을 통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모색 △서울 창신·숭인 등 도시재생 선도지역에 대한 우수사례 현장견학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팀별 최종발표와 우수 3팀에 대한 시상, 교육 과정을 이수한 10팀 100여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도시재생지원센터 임계호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직접 그들이 거주하는 공간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도시재생계획을 수립해 본다는 점에서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다”며 “하반기에도 더욱 보완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y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