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전과기대 중앙도서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표창

(대전ㆍ충남=뉴스1) 송애진 기자 | 2017-06-22 17:52 송고
대전 과학기술대학교 정문 © News1
대전 과학기술대학교 정문 © News1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중앙도서관은 22일 청주에서 열린 2017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대학도서관 학술정보 공동활용체제 구축사업 우수기관(상호대차 분야)으로 선정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학술정보의 국가적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년 학술정보 공유·유통에 대한 기여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학술정보 공유·유통의 기반이 되는 3대 사업인 종합목록, 상호대차, 원문유통 부문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 평가지표에 따라 최다 득점 대학을 선정한다.

대학의 규모별(박사학위 수여여부, 전문대학 구분)로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해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전문대학 그룹 중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찬섭 교수는 "대학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에게도 문호를 개방해 지역사회 문화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중앙도서관은 이용자 편의의 도서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도서관을 찾는 모든 이용자들의 지적요구 충족은 물론 명실상부한 대학정보센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중앙도서관은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에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2014년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을, 2015년에는 교육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연면적 1만 2000㎡ 지하1층 지상 5층 규모로 약33만권의 장서와 각종 자료들을 보유하고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hd21tprl@nate.co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