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비엔나핫도그,메뉴 라인업 보강하며 차별성·대중성 잡아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7-05-24 14:29 송고
비엔나핫도그 식사점은 동네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끌고 있다.© News1
최근 외식창업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은 단연 ‘핫도그’를 꼽을 수 있다. 추억의 간식으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데다, ‘웰빙’ 키워드를 접목해 좋은 재료를 사용하면서 엄마가 아이에게 안심하고 사줄 수 있는 군것질거리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특히 핫도그체인점은 소자본, 소점포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고객 연령대가 폭 넓고 한 손에 들고 먹기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어 꾸준한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수제 핫도그 전문점 ‘비엔나핫도그’ 역시 웰빙 간식거리로 창업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진 브랜드다.

주문 즉시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더욱 신선하며, 메뉴 구성도 다양해 골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추억의 옛날 핫도그 느낌을 살린 오리지널 핫도그를 출시해 라인업을 보강했다. 5가지(땅콩·해바라기씨·호박씨·아몬드·호두) 견과류를 넣어 건강함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씨앗핫도그, 매콤달콤한 소스에 가쓰오부시가 뿌려진 오코노미핫도그도 새로 출시했다.

고양시 식사동에 위치한 비엔나핫도그 식사점 김선희 점주(46)는 비엔나핫도그의 33가지 곡물 파우더와 90분 발효반죽 등 기본기에 충실하면서도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점이 마음에 들어 창업을 결심했다.
기본기에 충실하면서도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점이 마음에 들어 창업을 결심했다는 김선희 점주.© News1
김선희 점주는 오픈 초기에는 창업을 해본 경험도 없고 핫도그매장 운영이 익숙하지 않아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오히려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더 빨리 숙지하게 된 것 같다고 말할 만큼 긍정적이다.
대로변을 기준으로 매장이 위치한 쪽으로는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및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가 위치해 있어 관련 직원들과 대학생들이 주 고객층으로 유입되고, 대로 건너편 쪽으로는 아파트와 초중고는 물론 학원가가 위치해 있어 중고등학생들과 주부들이 주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학원을 끝내고 오는 학생 고객들이 많아 늦은 밤까지 영업을 한다.

인기 있는 메뉴는 비엔나핫도그와 모짜렐라치즈핫도그 그리고 포테이토핫도그 등이며, 낮에 아이와 함께 오는 주부들이나 늦은 밤에 찾아오는 학생들에게는 서비스를 제공해 단골을 확보하기도 하고 단골들의 추천으로 신규고객을 확보하기도 한다.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재방문률이 높기 때문에 입소문이 나면서 비엔나핫도그 식사점은 동네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