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민주당충남도당, 수도권 규제완화 철회 등 공약 발표

(충남=뉴스1) 박현석 기자 | 2017-05-01 11:52 송고
박완주 더물어민주당 충남도당 위원장이 1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후보 대선 충남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News1
박완주 더물어민주당 충남도당 위원장이 1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후보 대선 충남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News1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1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문재인 후보 대선 충남공약’ 기자회견을 갖고 수도권 규제 완화 철회 등 14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박완주 충남도당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의 지방 이전을 촉진하고 지역 혁신 및 특성에 맞는 균형발전을 골자로 한 ‘수도권 규제 완화 철회’를 공약했다.

박 위원장은 "앞서 지난달 24일 문재인 후보가 천안유세 연설에서 직접 약속한 공약"이라며 지방투자 촉진 보조금, 경영안전자금 등 비수도권 기업의 지원 강화를 약속했다.

또 이 공약 이행을 통해 국가균형발전 특별법을 개정, 수도권 기업의 지방 이전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박 위원장은 천안‧아산 KTX 역세권을 R&D 직접지구로 조성하는 것을 비롯해 국립축산자원개발부 이전, 미래기술융합센터‧테스트베드 구축, 석탄화력발전소 미세먼지 대책 및 전기세 차등요금제 적용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박 위원장은 “새로운 중부권 시대는 충남을 중심으로 발전될 것”이라며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된다면 이 공약들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phs201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