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게임업계도 '갤S8' 특수 누릴까…넷마블-삼성전자 '맞손'

넷마블-삼성전자 ‘리니지2 레볼루션’ 전략적 협력 나서

(서울=뉴스1) 박희진 기자 | 2017-04-03 13:51 송고 | 2017-04-03 14:36 최종수정
 
삼성전자가 확 넓어진 디스플레이에 스마트폰을 PC처럼 쓸 수 있는 삼성 덱스(Dex)까지 갖춘 신규 스마트폰 '갤럭시S8'을 공개하면서 게임업계에 갤S8 특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갤럭시S8이 게임 이용자들에게 최적의 폰으로 주목받고 있어서다.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인기몰이 중인 넷마블이 가장 발빠르게 삼성전자와 손잡았다.

넷마블게임즈는 삼성전자와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이용자들을 위해 전략적 기술 협력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갤럭시S8은 18.5대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최초로 적용돼 화면 크기가 커진 게 특징. 또 갤럭시S7때부터 도입된 불칸(Vulkan) 그래픽 API가 적용됐고 삼성 덱스(Dex) 기능이 최초로 추가됐다.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게임환경이 마련된 것이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18.5대9 화면 비율은 레볼루션 이용자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화면 테두리를 최소화하고 홈버튼을 없애 더욱 광활하고 생동감 있게 레볼루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불칸은 게임 실행 시, 그래픽 성능 향상과 효율 극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다. 불칸을 지원하는 갤럭시S8에서 레볼루션을 실행하면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마치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한 ‘삼성 덱스’가 주목된다 '삼성 덱스'는 갤럭시S8을 꽂고 모니터, TV, 키보드, 마우스와 연결하면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도킹 스테이션이다. 이를 통하면 레볼루션을 마치 PC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게임을 하면서도 채팅, 인터넷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갤럭시S8 일부 모델에 탑재된 6기가 램을 통해 레볼루션을 하면,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와 멀티태스킹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런처의 ‘게임 중 방해금지’ 기능과 ‘화면 터치 잠금’ 등을 이용하면 게임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에따라 넷마블은 갤럭시S8에 최적화된 레볼루션을 제작, 이날부터 전국 3000여 개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및 이동통신사 주요 매장에 설치된 ‘갤럭시S8 체험존’에서 공개한다.

또 넷마블은 오는 5월31일까지 갤럭시S8을 구매한 이에게 ‘마프르의 가호’,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상자’ 등 10만원 상당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윤혜영 넷마블게임즈 제휴사업팀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는 갤럭시S8으로 레볼루션을 즐기는 이들이 최적화된 환경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2bric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